728x90

☞(정선맛집)하이원맛집 황태명가. 하이원맛집 백운산 맛집 황태전문점 황태명가

겨울의 용평하면 무엇이 유명 할까.

스키장과 황태덕장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래서 자연히 용평이 황태요리의 원조가 되었고 한겨울 추운 스키장에서 꽁꽁 언 몸을 녹이기에는 황태해장국 만한 음식이 있을까 생각한다.

최근 용평에서 영업을 하던 황태명가집이 정선 하이원 스키장이 있는 고한읍으로 옮겨 왔다한다. 하이원 골프장 입구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용평에서 주방장과 심지어 홀을 담당하시는 분 까지 모두 통째로 옮겨와 용평의 그맛을 그대로 보여준다고 한다.




황태명가(033-591-5288)는 용평에 덕장을 가지고 있어 질 좋은 황태를 직접가지고 와 사용을 하며 부재료 또한 최고의 제품을 엄선하여 최고의 맛을 낸다는 집이다. 홀은 방과함께 단체손님도 받을 수 있도록 넉넉하다.

이집만의 자랑은 먼저 황태하면 구이가 아닐까. 고추장에 적당한 양념으로 맛을 내는 황태구이는 씹어면 바싹하며 촉촉한 느낌이 나고 맵지 않아 어린이도 좋아할 것 같다.

그리고 아빠의 술안주에는 황태찜과 오삼불고기가 좋을 것 같다. 흔히 말하는 아구찜에 대신 황태가 들어간다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오삼불고기는 질 좋은 오징어와 삼겹살이 궁합이 딱 맞아 담백하여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황태불고기 또한 추천을 한다.

그리고 아침에는 뭐라 해도 얼큰하고 따뜻한 속풀이용 황태해장국이 좋을 것 같다. 과음으로 인한 속풀이와 추운 몸을 녹여주는데는 이보다 더한 음식도 있을까.

해발 700m의 고원에서 먹는 맛은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황태찜2만5천원~3만5천원, 황태불고기2만5천원~3만5천원, 오삼불고기8천원, 황태구이1만원. 황태해장국6천원

황태구이

황태찜

오삼불고기

황태해장국







찾아가는 길: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이정표 기준으로 신대구부산 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중앙고속도로 제천IC~영월 제천~영월 단양(하이원) 38번~영월 38번~영월 쌍용~느릅재터널~강원도 영월군~영월 38번~영월 단양~평창 영월 38번~태백 영월 38번~태백 석항~태백~태백 석항~정선군 신동읍~태백 사북 38번~태백 고한 하이원리조트(스키장)~태백 고한 정암사 38번(사북 하이원 방향으로 가면 안됨)~고한 하이원리조트~고한역지나~하이원 골프장 입구 황태명가순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