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여행/양산여행)황산문화체육공원의 꽃 양귀비 보고 왔습니다. 황산문화체육공원 꽃양귀비


요즘 꽃축제의 대세는 꽃 양귀비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꽃의 대명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양귀비 하면 누구입니까? 당나라 현종의 왕후가 양귀비입니다. 

절세미인으로 알려진 양귀비에 비길만큼 꽃이 아름다워 양귀비의 이름을 얻은 양귀비꽃은 아름다운 꽃 말고도 마약성분이 들어 있어 일반인은 법으로 재배할 수 없는 꽃입니다.




황산문화체육공원 주소: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증산리 1141



2016/09/17 - (양산여행/양산가볼만한곳)양산 천성산 원효암. 천성산 원효암 마애아미타삼존불입상, 천성산 원효암 석조약사여래좌상을 만나다.

2014/12/25 - (양산여행/원동여행)원동 신흥사. 배내골 여행과 함께 화려한 건물 대광전이 돋보이는 양산 원동 신흥사 구경하기.

2014/12/27 - (경남여행/양산여행)원동, 삼랑진 금오산 산행. 양산 최고의 오지 어영마을에서 금오산을 오르다.

2013/12/24 - (경남여행/양산여행)낙동강 자전거길이 영남대로길, 물금역~삼랑진역(황산잔도~작원잔도)를 걷다.

2013/12/19 - (경남여행/양산여행)김정한의 소설속 수라도의 배경인 미륵당이 지금의 용화사. 용화사 석조여래좌상




그런데 양귀비는 양귀비인데 앞에 접두사 꽃 자가 붙어 꽃 양귀비로 불리는 양귀비는 마약성분이 없습니다. 

그런 만큼 마음 놓고 키울 수도 있고 꽃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과 가까운 양산시 물금의 낙동강변에 새롭게 조성한 황산문화체육공원에 무지하게 넓은 터에 꽃 양귀비가 화려한 꽃을 피워 5월에는 많은 나들이객이 찾고 있습니다.




저도 소식을 듣고 주말에 한번 찾았습니다. 

붉은색 분홍색 등 각양각색으로 피어난 꽃 양귀비는 양귀비의 이름처럼 사람을 유혹하는 마력을 가진 것 같았습니다. 

여기저기에서 환호성이 들릴 만큼 사람의 마음을 환하고 밝게 해주었습니다. 

이번 주 중 까지는 그래도 꽃 양귀비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어 보였습니다.



꽃 양귀비는 지기도 하고 꽃씨를 머금고 있기도 하며 녹색으로 둘러싼 산과 푸른 낙동강과 어울려 환상적인 모습이었습니다. 

양귀비와 꽃 양귀비의 차이가 궁금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양귀비는 마약성분이 들어있고 꽃 양귀비는 마약성분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양귀비는 꽃대가 매끈한데 반해 꽃 양귀비의 꽃대는 솜털이 자라나 있습니다.




양귀비는 꽃대와 잎 등을 꺾으면 수액인 하얀 진액이 나오는 데 반해 꽃 양귀비는 하얀 진액이 나오지 않습니다. 

양귀비는 톱니모양의 넓은 잎에 열매가 둥글고 크지만 꽃 양귀비는 잎이 가늘며 열매가 양귀비보다 작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양산 물금 황산문화체육공원 꽃양귀비 사진으로 구경하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양산시 물금읍 증산리 1141 | 황산문화체육공원
도움말 Daum 지도
  1. 공수래공수거 2018.05.29 16:08 신고

    꽃 양귀비가 요즘 또 대세로군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