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여행/부산자갈치축제)2015 제24회 부산 자갈치축제 불꽃축제 구경하세요.


2015 제24회 부산 자갈치축제가 지난 10월 8일(목) 전야제를 시작으로 11일(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부산 자갈 치하면 전 국민이 아는 전국 최대의 수산시장입니다. 이곳 자갈치에서 열리는 축제라 퍼덕이는 활어는 기본이며 싱싱하고 맛있는 횟감으로 전국의 식도락가들이 연중 찾는 명실상부한 전국 수산물시장이자 축제입니다.




매년 10월에 열리는 부산 자갈치축제가 벌써 24회째 맞이하여 이제 건실한 청년으로 바뀌어 더욱 탄탄한 축제가 되었습니다. 볼거리와 먹을거리 그리고 살거리를 모두 갖춘 부산 자갈치는 1678년 조선 순종 때 국제무역항을 시작으로 오늘날의 자갈치가 되었습니다.

일제강점기인 1928년 2월에 일본인 아케다시가 조선총독부에 남항 건설 허가권을 따내면서 1931년 4월 선착장과 방파제가 완공되었고 그 후부터 상인들이 모여들었습니다. 선착장과 방파제가 생기기 이전의 해안가는 자갈돌이 많아 자갈과 생선인 고기가 합해져 자갈치로 불렀습니다. 그만큼 이곳 자갈치는 생선이 풍부했습니다.


“두말하면 잔소리 아잉교, 부산 자갈치로 퍼뜩 달려 와갔고 맛있는 회 많이 먹고 가이소” 지난 밤 부산 자갈치축제 전야제 행사로 폭죽을 쏘아 올려 자갈치축제를 축하하였습니다.

오후 7시에 쏜다는 소식을 접하고 부리나케 부산 전망대이자 남항 전망대인 서구 남부민동 산복도로로 달려갔습니다. 마침 축포를 쏘기 10분 전에 도착해 카메라 준비를 끝마쳤는데 소리소문없이 화려한 불꽃이 하늘을 수놓았습니다.

그런데 이곳까지 올라왔던 수고에 비해 너무 짧은 약 6분 정도였는데 시작과 동시에 불꽃놀이가 끝나버려 저로서는 너무 싱거웠습니다. 멍하니 남항 밤바다를 한창 구경하다가 내려왔습니다. 부산 자갈치축제 많이 놀러 오이소

◆부산자갈치축제 불꽃놀이 사진 보기◆


































#부산자갈치축제 #부산자갈치축제불꽃놀이 #부산여행 #불꽃놀이 #여행 

#사진




2014/10/10 - (부산여행/제23회 자갈치축제)가을철 최고 축제인 자갈치 축제에서 불꽃놀이를 구경했습니다.


2014/10/09 - (부산여행/자갈치 시장)자갈치축제한다 아잉교, 싱싱한 회 먹으러 자갈치 시장에 오이소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