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하동여행) 하동터미널 버스시간표. 군내버스, 직행버스, 고속버스 시간표가 있는 하동버스터미널

가을철은 여행하기 너무 좋은 계절입니다. 특히 가을에 찾는 하동 여행은 황금들판과 섬진강 그리고 지리산이 있는 청학동 등 보고 먹고 하는 것이 즐비한 곳이 너무 많은 하동입니다. 그러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하동에서 가는 교통편이 막막한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 또한 그런 경험이 많아 하동터미널 버스 시간을 올려 봅니다.



 하동터미널 교통편은시내버스, 직행버스, 고속버스 시간표를 참고하세요. 하동버스 터미널 버스 시간표를 보면 전라남도 광양에도 갈 수 있습니다. 섬진강 하구 다아시죠? 망덕포구가 있는 섬잔강 하구도 하동터미널에서 54번 버스를 이용하면 너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또한 광양 매화 마을로 유명한 다압행 버스는 35번 버스가 7회나 있고요 광양으로 바로가는 버스는 18번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하동터미널에서 서울터미널과 부산서부터미널행, 진주터미널행도 부지기수로 많이 있습니다. 서울행은 하루10회, 부산서부터미널행은 13회로 1시간 간격으로 있습니다. 진주터미널행은  ㅎㅎ 시내버스 만큼 자주 있을 정도입니다.

 

하동 터미널에서는 구례행 직행버스가 하루 11회 있는데 화개장터가 있는 화개에 정차를 합니다. 화개와 쌍계사 갈때는 너무 편리합니다. 특히 쌍계사는 하동읍에서 군내(시내)버스를 타도 되며 이곳 화개에서 기다렸다 타도 됩니다. 아님 화개터미널에서 쌍계사까지 택시를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고요.

북천, 옥종, 청학동, 고전, 갈사, 남해방면버스 시간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하동터미널에서 광양 망덕포구~광양행 버스 임다.




◆하동터미널에서 하동군 관광지 사진 

악양의 부부소나무

하동송림.

섬진강 백사장

섬진강

박경리 토지의 최참판댁 이외에도 볼거리가 무궁무진 한곳 하동, 하동터미널에서 대중교통편인 버스를 이용하여 찾아 볼 수 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