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맛집/장흥맛집)SBS '대물'에 대통령이 먹어보고 반했다는 드라마속 3대곰탕에서 곰탕을 먹고 왔습니다. 장흥3대곰탕


 장흥 토요시장 안에 가면 아주 특별한 이력의 곰탕집이 있습니다. “정남진 3대곰탕”으로 SBS 수목드라마 대물 촬영장입니다. 고현정, 권상우, 차인표, 이수경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하였던 대물은 수,목 양일간 퇴근길의 남자들을 집으로 직행하게 만든 인기 드라마 였습니다.


 

대물은 이곳 3대 곰탕집과 탐진강을 배경으로 드라마는 시작됩니다. 권상우의 청년기를 보낸 이곳 3대 곰탕은 장흥군에서 드라마 제작 지원을 위해 이곳 장흥 토요시장에 셋트장을 꾸몄고 지금은 그 당시 대물 촬영장의 모습으로 3대 곰탕집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드라마 세트장으로 활용되다 극중 곰탕집이 실제 곰탕집이 된 것은 장흥의 3대 곰탕이 처음이라 합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요즘 상종가를 치고 있다는 장흥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객에게는 사실 이른 아침 먹기가 여간 힘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돌아 댕기다 보면 체력소모도 많아 든든한 곰탕집이 제격인데 이곳 3대 곰탕은 아침밥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대물 드라마 촬영지 3대곰탕의 내부도 궁금하고 하여 일행과 함께 밥을 먹으로 간 3대곰탕. 지금은 3대곰탕 세트장이 건물 내부로 옮겨 그 모습 그대로 정남진 3대 곰탕으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좀처럼 만나기 힘든 출입구인 미닫이 문입니다. 입구에는 가마솥이 걸려 있고 오른쪽으로 문을 밀면 들어 설 수 있습니다. 6~70년대 근대 우리의 모습이 오롯이 세트장에 녹아 있어 그 당시 소년기를 보낸 필자는 정감이 가는 모습입니다.


 

내부를 들여다 봅니다. 장터의 옛 기와집을 통째 옮겨 놓았습니다. 왼쪽 주방에는 고복례 사장님이 연신 국밥을 말고 계십니다. 주방 또한 요즘 내부를 훤히 볼 수 있는 개방형으로 옛 주막에서 국밥을 말고 있는 주모의 모습이 겹쳐집니다.

 

 

이른 아침부터 훈훈한 느낌이 드는 모습입니다. 곰탕을 받아 보았습니다. 넉넉한 고깃살과 쫄깃하며 진한 육수의 맛은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곰탕 맛입니다.


 

또한 그집의 음식맛을 먼저 알 수 있는 것은 김치입니다. 장흥3대곰탕의 김치는 붉은 기운이 강하며 촉촉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짜거나 맵지 않으며 깍두기, 배추김치가 곰탕에 너무 잘 어울립니다. 곰탕 맛을 좌우할 정도로 곰탕에서는 중요한 김치..........정남진 친정 김치를 운영하시는 고사장님의 손맛이 느껴집니다. 

 

 

먼저 깍두기를 올렸습니다. 아삭아삭하며 식감이 고기와 함께 달다는 느낌이 듭니다. 향긋한 부추 향기와 함께 먹는 곰탕 한그릇...


 

넉넉한 고기가 들어 가 있어 장흥토요시장의 인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배추김치를 올렸습니다. 가정에서도 1년 찬거리인 배추김치는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김치와 함께 곰탕의 고깃살을 먹어 봅니다. 역시 곰탕은 김치와 함께 먹어야 곰탕 본연의 맛을 압니다. 깍두기 국물을 조금 넣고 훌훌 말아서 먹는 우리 곰탕. 이른 아침 3대곰탕에서 한그릇 쭉~ 하고 장흥 여행을 떠나보세요. 


 

 

주방에서 이른 아침 찾아온 손님을 위해 곰탕을 담아내고 있는 사장님.....드라마 대물 세트장도  구경하고 곰탕한그릇으로 여행객의 피로도 풀어보세요...




 

3대를 이어간다는 장흥 정남진 3대 곰탕 내부의 모습은 .....


 

 

 

 

 

 

 

 

 

 

 

 

 

 

◆SBS 드라마 '대물' 세트장의 3대 곰탕집(장흥군청 홈페이지 발췌)






 ◆정남진 천관산과 장흥 물축제 맛집. SBS 드라마 대물 장흥 3대곰탕 영업정보 ◆

 ★상호:3대곰탕

★주소: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예양리 137번지(장흥토요시장내)

★전화:061-863-3113

★메뉴:수육과 곰탕

★장흥 토요시장 탐진강 수변 주차장 이용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