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맛집/담양맛집/죽녹원맛집)담양 죽녹원갈비, 담양 여행시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떡갈비와 대통밥.


담양을 여행하고 대통밥과 떡갈비를 먹지 않고 그냥 돌아 왔다면 그는 담양을 가지 않은 것 보다도 못하다 한다. 그만큼 담양 여행에서는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이 대통밥과 떡갈비이다.







☞(전남맛집/담양맛집/죽녹원맛집)담양 죽녹원갈비, 담양 사대부 집안의 잔치 음식 떡갈비 죽녹원 갈비.


담양에선 왜 떡갈비가 유명할까. 담양 정읍지방의 사대부 집안에서 잔치음식으로 내려온 음식이 떡갈비다. 한우의 갈비뼈에 붙은 갈비살을 추려내어 칼로서 다져 빵떡 처럼 만든 모습이 떡갈비로 부른다.


 




쫀득한 갈비 특유의 맛이 씹을수록 고소하고 나이드신 어른신도 드실수 있게 만들어져 가족음식으로 좋다. 담양여행시 찾아간 죽녹원 옆의 죽녹원 갈비는 죽녹원과  관방제림이 인근에 있어 한여름의 무더위를 사각사각 부딪치는 댓잎의 소리에 몸과 마음 그리고 귀가  맑아진다.





ㅎㅎ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데  아무리 좋은 구경도 배가 불러야 눈에 들어오는 법. 먼저 죽녹원 갈비에서 든든히 배를 채우고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괜찮다.


 







☞(전남맛집/담양맛집/죽녹원맛집)담양 죽녹원갈비, 담양 여행시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떡갈비와 대통밥 죽녹원갈비.


죽녹원 갈비에서는 한우 떡갈비 대통밥 정식 27,000원, 돼지 떡갈비 대통밥 정식 20,000원. 한우떡갈비23,000원. 돼지 떡갈비15,000원. 대통밥12,000원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요 주문상차림은 대통밥 2개와 한우 떡갈비의 1개로 상을 차린 모습이다. 어때요 맛있어 보이나요. 밑 반찬도 하나 같이 맛이 괜찮았습니다. 특히 우리의 입맛을 자극한게 요~~요~~ 매실 장아찌 완전 사람을 잡아요. 세콤 달콤한게 너무 맛이 있더군요.



  



죽녹원 갈비에서는 주인장의 꼼꼼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기자기하게 내부를 꾸며 놓았고 특히 나무에다 글씨를 판 서각 작품이 엄청 많아요. 보통 작품이 아닌 것 같아요.  대통밥도 먹고 떡갈비도 먹고 그리고 덤으로 서각 작품까지도 구경할 수 있는 죽녹원 떡갈비에서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한우떡갈비 23.000원










개봉전의 대통밥입니다. 두두둥~~~~위의 한지를 벗겨 보겠습니다.












한지를 멋겨 보니 요런 맛있는 대통밥이 나왔습니다.





























































죽녹원 갈비 영업정보


상호:죽녹원 갈비 

전화:061-381-0480

주소:전남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237-3 전남도립대학 정문 앞

메뉴:한우떡갈비 대통밥정식, 돼지떡갈비 대통밥정식, 한두떡갈비,돼지떡갈비,대통밥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