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김주혁(허준역)이 의과 시험을 보기 위해 삼적사를 떠나는 장면 mbc tv 캡쳐


 

 

어제 우연한 기회에 mbs 일일 드라마를 보았다. 사극드라마 구암허준인데 요즘 다시 티비 전파를 타고 있는 것 같다. 우연한기회에 보게 되었는데 허준이 삼적사에서 대풍창 치료를 하다 스승의 권유로 의과 시험를 보기 위해 삼적사를 떠나는 장면이 나왔다. 그 배경을 보니 이곳은 우연찮게도 10여년전에  mbc 창사 기념 특집으로 '허준'을 촬영한 곳과 같은 장소였다.






 


전광열이 그 당시 허준으로 열연을 하였던 것으로  그 후 그는 스타 연기자로 급부상하며 국민 드라마가 되었다. 그당시에도 이곳에서 불치병이였던 대풍창을 치료하는 삼적사로 나왔는데 우연인지 필연인지 또 다시 "구암 허준"의 삼적사 셋트장으로 대풍창을 치료하며 화왕산성에서 대풍창 환자들의 모습이 방영되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드라마 셋트장으로 사용이 되었는데 허준이란 똑 같은 드라마에서 보게 되어 반가움에 포스팅을 하였다, 구암허준은 보니 일일 드라마며 허준처럼 국민드라마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 구암허준 삼적사 셋트장은 창녕화왕산 정상 산성 인근에 있다.

 


 




최근에 이곳을 지나 화왕산에 다녀왔는데 초가집 지붕을 갈이하고 깔끔하게 정돈이 되어 있었다. 그때가 진달래가 피고 있었는데 그 뒤에 촬영을 하였던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안에 진달래가 만발한것으로 보아 일주일쯤 뒤 촬영을 한것으로 보여진다.


 


현재의 화왕산 구암허준 셋트장


 












구암허준 촬영전의 드라마 셋트장




화왕산성 내부. 이길을 대풍창환자들이 막 다니고 하더군요.








창사특집 허준 촬영후 셋트장의 모습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