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으로 함흥을 좋아해서 함흥냉면 1만원
☞(부산 맛집/중구맛집/남포맛집)여름철의 별미 남포동 원산면옥 냉면
여름철에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 있다. 밀면도 그러하고 더욱 입맛을 땡기게 하는 것이 냉면이다. 물냉면 한그릇에 얼음을 동동 뛰워 먹는 그 맛은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려 버릴 정도로 속이 아리도록 시원한 맛 그 계절이 돌아 왔다. 부산에서도 유명한 냉면점이 여럿있다.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으로 알려진 냉면은 6.25 한국동란으로 이북에서 내려온 피난민들에 의해 급속하게 퍼져 현재에는 그분들의 후손으로 명맥이 이어져 유명한 맛집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부산 맛집/중구맛집/남포맛집)여름철의 별미 남포동 원산면옥 냉면. 부산냉면의 원조.
부산 남포동에서는 광복동 패션거리로 불리는 일방통행로에 삼거리가 있다. 삼거리에 있는 사해방 맞은편 골목안에 앞1953년 처음 냉면집을 시작하여 3대 60년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원산 면옥이 있다. 부산 경남에서는 가장 냉면에서는 명성을 떨치고 있어일본 관광객도 이곳 냉면을 맛보기 위해 들린다. 이곳의 냉면은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은 물론 회냉면, 온면 이외에고 만두 전골쟁반 가오리회등 일반적으로 먹기 힘든 음식도 갖추고 있다.
평양냉면 1만원
☞(부산 맛집/중구맛집/남포맛집)여름철의 별미 남포동 원산면옥 냉면. 국산원료만 사용.
현재 부산에서 영업을 하는 냉면집의 주방장은 이곳 원산 면옥 주방 출신들이 대거 자리를 잡고 있어 이곳은 부산 냉면의 사관학교라 불릴정도다. 그만큼 부산 냉면집에서도 알아주는 부산 냉면가의 원조인 원산면옥 자 찾아가볼까요. 아 그리고 주원료인 돼지와 소고기 닭고기등은 국산 제품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평양식, 함흥식 1만원. 245-2310
시원해 보이는 물냉면 1만원
☞(부산 맛집/중구맛집/남포맛집)여름철의 별미 남포동 원산면옥 냉면, 고구마 전분과 모밀만 사용.
평양냉면은 모밀과 고구마 전분을 함흥은 고구마 전분 100%라고 큼지막하게 붙어 있습니다. ㅎㅎ
그래도 인심은 좀 야박한듯. 곁들여 나오는 반찬은 한가지도 없이 냉면 대접이만 달랑 한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