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딱따구리)산에서 만난 딱따구리 동영상 촬영


인적드문 산길을 걷다 보면 우연찮게 만나는 게 많이 있다. 짐승인 노루나 삵등 귀한 짐승들도 만나고 또는 요즘 같은 이른 봄이면 북방계의 야생화도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앞 다투어 얼었던 땅을 박차고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킨다. 특히 산행에서는 더욱 반가운 손님이 또 있다. 



 

 

지난주 목요일 평일이라 인적이 없었던지 산행중에 우연찮게 이놈을 만났다. 산길을 올라가고 있는데 일행이 손을 잡는게 아닌가.그러면서 눈치를 주었다. 무엇인가 싶어 그곳을 보니 귀엽기도 너무 귀여운 딱따구리가 부리로 나무를 쪼고 있는게 아닌가. 





 

 


☞(딱따구리)산에서 만난 딱따구리. 나무를 그리 때려도 골이 안아프다 머리...


그런데 보통 딱따구리는 둥지를 지을때 사람이나 보통 짐승들이 안 닿는 곳에 죽은 나무를 쪼는데 이 딱따구리는 뿌리쪽에 열심히 머리를 흔들면서 부리로 때리고 있는게 아닌가. ㅎㅎ 이놈 제정신이 아닌 것 같이 4~5m 옆에 사람이 있는 것도 모르고 열심히 작업을 하고 있었다.



 

 

☞(딱따구리)산에서 만난 딱따구리 애벌레를 잡아 먹다.


한참을 열심히 작업을 하더니 나중에 부리로 나무를 헤집더니 애벌레를 물고 있는게 아닌가. 그 벌레를 꿀떡 삼키더니 그때서야 주위에 사람이 있는 것을 알았는지 후다닥 하고 날아가버렸다. ㅋㅋ 동영상으로 촬영을 하는데 한창을 똑 같은 방법을 반복하기에 그냥 꺼버렸는데 조금만 참았다면 딱따구리가 벌레를 잡아 먹는 것을 담아 올 수 있었는데 자연 다큐하나 찍는 아쉬운 순간을 놓쳐버렸다.



 

 

그래도 아쉽지만 이리 사진으로 귀한놈을 담아 와 올려 본다. 산행을 하다보면 멀리서 들려오는 독특한 소리가 있다. 딱딱딱딱....하는소리를... 이소리는 딱따구리가 부리로 죽은 나무를 때려 그 나무에 구멍을 내 둥지를 짓거나 아니면 나뭇속의 벌레를 잡아 먹는데 딱따구리는 참 불쌍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딱따구리)산에서 만난 딱따구리 뇌구조는 굴착기 형태인지 궁금...


부리로 나무를 그리 때리면 골이 않아픈지 말이다. 우리 같으면 골이 흔들려 도저히 그리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조물주는 딱따구리에게 왜 이런 재주를 준것일까. 딱따구리는 아무리 부리로 나무를 때리도 머리가 않아프다한다.. 머리 속 내부구조에 이런 충격이 흡수 되도록 태어 나면서 되어 있다는 딱따구리. ㅎㅎ 굴착기도 이런 응용으로 만든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을 해 본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