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맛집/기장군맛집/철마면맛집)꿀꿀이 식육식당(051-508-6334). 산행 후 먹는 삼겹살 맛은 역시 맛있어요.....

 

부산시면서 부산시의 근교로 취급받는 곳이 있다. 기장의 철마면으로 엄연히 부산광역시 시민이지만 이곳은 여느 시골의 풍경과 별 다르지 않는, 요즘으로 말하면 전원마을로 불리는 곳이다. 그 북쪽으로 철마면의 진산인 철마산이 솟아 있다. 긴 능선이 뻗어 좌천의 달음산과 해운대의 장산까지 그 맥이 연결되는데 요즘 기맥 지맥을 쫒아 용천지맥으로 불린다. 하루를 꼬박 즐기는 산행을 하고 하산을 하면 사실 먹거리가 제일 걱정이 된다. 그것도 인근에서 음식을 먹을 욕심이라면 말이다.

 



 

 

 ☞(부산맛집/기장군맛집/철마면맛집)꿀꿀이 식육식당. 송정마을의 유래는...

 

 

철마산에서 입암마을로 하산을 하면 옛 대우정밀이 있는 송정마을로 가진다. 이곳은 예로부터 동래 기장등 한양으로 돌아가는 관리나 벗을 이곳까지 나와 석별의 정을 나누며 환송을 하였다던 곳이다. 인근에는 정자나무가 있었고 그 정자에서 환송을 하였다하여 송정리 지명이 유래되었다. 그런지 이곳에는 과거를 보러가는 선비나 장삿치 정부관리등 항상 사람들로 붐며 자연적으로 부락이 형성되었고 시골5일장도 서게 되었는데 현재도 송정5일장이 열린다.


 

 

 

☞(부산맛집/기장군맛집/철마면맛집)꿀꿀이 식육식당. 송정시장안의 꿀꿀이식육식당

 

송정시장 골목안에 꿀꿀이 식육식당이 이곳에서는 괜찮다. 인근의 회사 근로자들도 이곳에서 식사를 많이 하는 것으로 보여 단골 위주의 식육식당인것 같다. 산행을 끝내고 배에 기름기를 보충하기 위해 찾아간 집인데 주인분들이 친절하시다.삼겹살을 주문하였다.  사진에 담겨진 삼겹살이 4인분이다.  새우며 굴 밑반찬이 깔리는게 여느 고깃집 수준처럼 많이 나온다.

 

 

 배추 물김치와 배추 김치가 넘 먹음직스럽다. 고기와 함께  아주 잘 어울린다. 요즘 겨울 식중독 노로바이러스가 유행이라 굴이 싱싱해 보여도 먹지는 않았다. 혹 모를일이라 유비무환으로 ...ㅎㅎ .

 

 

 그리고 이집의 된장찌게도 일품. 팔팔 끓는게 보이나요. 고기와 함께 밥을 달라고 하니 이리 뚝베기에 팔팔 끓는 된장찌게도 나오네요.  혹 철마산 산행을 하시고 마땅히 먹을 곳을 찾지 못했다면 함 들러 보세요.

 

 

이곳 음식점의 맛은 저의 개인적인 입맛입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