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울산맛집/울주군맛집)언양맛집. 언양 버스 터미널 맛집 고려왕뼈다귀해장국


울산시 울주군 언양에는 예로 부터 쇠고기로 유명하다. 이곳의 소불고기가 언양불고기란 이름으로 전국적인 음식이 되었고 최근 지상파방송인 1박2일에도 언양 불고기가 소개 되었는데 언양에는 소불고기 음식점 밖에 없는 것일까. 언양읍을 다니다 보면 한집건너 언양불고기집이 성행하여 그리보인다.





 

 

한우로 유명하다보니 그에 따른 소머리곰탕도 언양시장 인근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블로그에서도 여러곳을 포스팅하였지만 그래서 찾아 나선곳이다. 언양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있는 맛집으로 고려 왕뼈 해장국집(052-254-5482)이다. 뼈다귀해장국도 요즘은 체인화 되어 똑 같은 뼈다귀해장국집이 되어 버렸다. 그러나 보니 해장국안에 들어간 뼈는 그저 뼈만들어가 있다. 뼈에 붙은 살점을 완벽하게 추려 고기한점 맛보기가 쉽지 않은 요즘 해장국집...



 

 

체인점이 아닌 그런집이 어디 없을까 싶어 찾아 보았다. 지성이면 감천이라 해장국집을 발견하였는데 늦은 주말 저녁인데도 사람들로 붐빈다. 인근의 주민들이 식사를 하러오시는 것이다. 나도 따라 들어가 자리에 앉으니 노부부께서 해장국을 드시는 모습이 너무 정겨워 보인다. 덩달아 해장국을 주문하였다.



 

 

보통 해장국집은 무우와 배추김치 그리고 양파가 전부인데 이곳의 밑 반찬은 정식수준으로 나온다. 혼자 온게 황송할 정도이다. 해장국이 나오면 먼저 왕뼈가 몇개들었나하며 빈 접시에 옮겨 보는데 세개가 들었다. 그것도 체인점과 달리 뼈에 살점이 먹을 만큼 붙어 있다. 산행을 마치고 내려온 언양이라 날도 춥고 배도 고프고하여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다.


 

 



 요즘은 경제도 어렵고 서민들에게는 금액도 만만하지 않고 한끼 해결도 쉽지 않다. 고려 왕뼈 해장국인 이곳은 요즘 어려운 경제로 서민들을 위한 착한가격업소이다. 울산시에서 인정해주는 착한가격 식당에다 가격과 맛까지 다 좋으면 두마리 토끼를 잡는게 아닐까 . 


 

 

 

 

 

 

 

 

 

 

 

 

 

 

 

 

 

 

 

 

 

 

 

 

 

 

뼈다귀 해장국6천원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