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맛집/중구맛집) 남포동맛집 남포물회. 물회의 유래는....

 

매장안의 물해 유래에 설명하였듯이 동해안과 제주도 일부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이다. 그 대표적인게  너무나도 유명한 포항을 대표하는 하나의 물회 대명사로 굳어버린 포항물회이다. 망망대해로 고기를 잡으로 나간 어부들의 허기진 배를 채워주었던 물회. 썩둑썩둑 고기를 썰어 고추장과 함게 물에 후루루 말아 마시듯이 먹었던 그 물회가 뭍으로 올라오면서 우리의 입맛에 맞게 변한게  요즘 즐겨 먹는 물회라 한다.

 



 

 

 

 ☞(부산맛집/중구맛집)남포동맛집 남포물회. 물회의 종류는...

 

물회는 요즘 뭍으로 올라오면서 취급하는 횟집에 따라 그 맛이 변하였다. 취급하는 어류도 한치, 아까무시, 광어 , 가지미, 전복등 다양한 횟감으로 인해 물회의 종류도 그 만큼 호사가들의 입맛을 맞추어 왔다. 그러나 물회는 사실 들어가는 어류의 맛보다는 고추장인 양념이 물회의 맛을 좌우한다. 그래서 물횟집 마다 특별한 양념 비법을 가지고 있어 집집마다 그 맛이 다르다.

 

 

 

 ☞(부산맛집/중구맛집)남포동맛집. 남포물회. 물회의 맛은 고추장이 좌우....

 

모든 음식은 장맛이 좌우한다. 고추장 간장 된장등 장류의 제품들이 안들어 가고는 음식을 만들 수 없어 그런 것 같다. 물회는 고추장이 주 원료이다. 잘 담구어진 고추장에 첨가하는 소스에 의해 물회맛을 좌우하는데 남포물회의 경우도 예외가 아니다. 이집은 고추장에다 매실 액기스를 첨가하여 만든다는 고추장 양념소스. 그래서 담백하며 깊은 맛이 나는 것 같다..

 

 

 

 

☞(부산맛집/중구맛집)남포동맛집. 남포물회. 남포동에서 유명한 남포물회

 

남포동 자갈치 신동아 어패류시장옆이며 옛 신천지백화점 맞은편에 위치를 하고 있다. 뭘 먹을까 고심을 했다. 아까무시와 한치중 많이 먹었던 한치물회를 주문하였다. 많이 먹어본게 아무래도 잘 먹을것 같다.

 

 

 

 

☞(부산맛집/중구맛집)남포동맛집 남포물회. 남포물회의 한치물회 주문

 

부산의 연산동, 영도, 중구에 있는 유명한 물횟집은 가격이 보통 8~9천원 선인데 이곳 남포물회는  조금은 비싼것 같다. 그런데 다른데는 없는 꽁치(?) 고기가 한마리 올라 온다. 아마 그래서인 것 같은데 잠시 뒤 물회가 나온다. 푸짐한 그릇에 물회가 넘칠 듯이 올라와 있다.

 

 

 

 

 

☞(부산맛집/중구맛집)남포동맛집 남포물회. 물회는 보통 2:2:1 비법

 

물횟집 마다 가보면 거의 비슷한게 고추장과 식초 그리고 설탕의 비율인데 보통 2:2:1로 하면 정확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런데 이곳은 아주머니가 보는 앞에서 직접 고추장 그릇에서 양념장괴 식초를 퍼 담아 준다. 그리고 고추장 양념장에서 충분한 단맛을 내니 설탕은 먹어 보고 추가를 하란다. 그리고 물은 얼마나 부어 줄까요 하기에 물은 필요 없다고 사절하였다.

 

 

 

 

☞(부산맛집/중구맛집)남포동맛집 남포물회. 물회 포스팅을 하니 입안에 군침이 ...ㅎㅎ

 

야채에도 물이 나오니 그리 많이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그리고 면 종류도 물 보다도 비빔을 좋아하기때문에 조금만 넣고 비볐다. 고추장에 비벼진 한치물회 어때요 색깔이 참 이쁘지요. 이쁜 만큼 맛도 있습니다. 자 기호에 맞도록 상추나 깻잎에 쌈을 사서 먹으면 둘이 먹다가 하나 죽어도 모를 그런 맛이라 할까. 그리고 남은 양념장에 밥을 넣어 비벼 먹는 그맛은 안먹었다면 말을 하지마세요. ㅎㅎ

 

 이곳의 음식맛은 저의 개인적인 입맛입니다.

 

 

 

 

 

 

 

 

 

 

 

 

 

 

 

 

 

 

 

 

 

 

 

 

 

 

 

 

 

 

 

 

 

 

 

 

 

 

 

 

 

 

 

 

 

 

 

 

 

 

남포물회 정보

상호:남포물회

주소: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6가 6-7

위치:자갈치 신천지백화점 앞

연락처:051-241-1244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