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충남금산여행)금산 핫한 여행지 금강을 가로지른 월영산 출렁다리를 가다.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충남 금산군 제원면과 충북 영동군 양산면의 경계인 원골 유원지에 요즘 핫한 출렁다리가 들어서 산행과 함께 출렁다리만을 찾는 사람이 많아 요즘 인기 관광지로 급부상했습니다.

충남 월영산 출렁다리 주소:충남 금산면 제원면 천내리 168-5

 

2022.01.25 - (충남금산여행)불로장생 영약인 인삼 기 받는 코스 금산 진악산 원점회귀. 금산 진악산

 

(충남금산여행)불로장생 영약인 인삼 기 받는 코스 금산 진악산 원점회귀. 금산 진악산

(충남여행/금산여행)불로장생 영약인 인삼 기 받는 코스 금산 진악산 원점회귀. 금산 진악산 코르나19로 유난히 힘들었던 2021년도 지나가고 이제 2022년 ‘임인년’ 흑범의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yahoe.tistory.com

 

원골 유원지에서 3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1주차장과 기러기공원의 2 주차장. 임시주차장인 3 주차장입니다. 주차는 출렁다리를 한바퀴 돈다면 2 주차장인 기러기공원 주차장에  주차하면 좋습니다. 

필자도 제2주차장인 기러기공원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난들 표지석 뒤로 인공 폭포 물줄기가 뿜기 시작했습니다. 

출렁다리는 왼쪽 잠수교를 건너 인공폭포 아래 설치된 덱 길로 갑니다. 

월영산 출렁다리 안내도 입니다. 일단 숙지하고 갑니다. 

필자는 쉼터 광장에서 부엉산으로 조금 올라가 봤습니다. 혹시나 월영산 출렁다리 전망대가 있을까 싶어서입니다.

눈에 띄는 전망대가 없어 다시 쉼터 광장으로 내려갔습니다.

부엉산 출렁다리 입구로 가는 쉼터 광장입니다. 여기서 출렁다리는 왼쪽으로 갑니다.

필자는 어죽 마을에서 올라와서 출렁다리로 갑니다. 

월영산 출렁다리라 불리는데 금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한 부엉산 중턱 깎아지른 바위와 연결했습니다.

부엉산 출렁다리 입구에서 본 월영산 서봉 암벽의 모습입니다. 치솟은 바위의 위용이 대단합니다. ㅎㅎ

월영산 쪽에서는 월영산 출렁다리로 불리지만 부엉산 쪽에서는 또 부엉산 출렁다리로 불립니다.

그러나 공식적인 명칭은 월영산 출렁다리입니다. 출렁다리 길이는 275m, 1.5m이며 지상 45m 높이에 건설된 무주탑 방식의 다리입니다.

2017.11.12 - (충남여행/부여여행)정림사지석불좌상. 부여 정림사지에서 거대한 석불좌상을 만나다

 

(충남여행/부여여행)정림사지석불좌상. 부여 정림사지에서 거대한 석불좌상을 만나다

(충남여행/부여여행)정림사지석불좌상. 부여 정림사지에서 거대한 석불좌상을 만나다 여러 곳의 석불을 둘러보면서 이번에는 부여여행에서 규모 면에서 압도하는 석불좌상을 만나고 왔습니다.

yahoe.tistory.com

 

다리 중간에 받침대가 없어 더욱 많이 출렁거린다는 사실, 그런데 더욱 놀랄만한 사실은 다리 위에1500명이 올라가도 끄떡없다고 합니다. ㅎㅎ 대단한 기술입니다.

이제 부엉산 출렁다리 게이트를 통과합니다. 부엉산 입구라 되어 있습니다.

정말 튼튼하게 만들어진 출렁다리입니다. 출렁다리란 이름답게 좌우로 얼마나 많이 흔들리는 ㅎ ㅎ 심장이 약한 사람은 떨어질까 싶어 바로 양쪽의 굵은 로프를 잡게 됩니다.

금강 상류의 전경입니다. S자로 굽어보는 금강의 모습이 환상입니다. 

여기는 위에서 본 원골유원지의 모습입니다. ㅎㅎ 열심히 출렁다리를 건너 월영산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월영산 입구입니다. 나들이 객이 정말 많았습니다. 

정말 튼튼하게 만들어진 출렁다리입니다. 출렁다리란 이름답게 좌우로 얼마나 많이 흔들리는 ㅎ ㅎ 심장이 약한 사람은 떨어질까 싶어 바로 양쪽의 로프를 잡게 됩니다.

금강 위에 설치하다 보니 주변 조망은 최곱니다. 바다에 설치하는 출렁다리도 그 나름대로 빼어난 경치를 보여주지만 쭈뼛쭈뼛한 산세 사이로 ‘S로 구불구불 휘어지며 흐르는 금강의 경치는 한 폭의 진경 산수화를 보는 듯 정말 아름답습니다.

 

필자는 전국의 구름다리나 출렁다리 여행을 해 보았습니다. 

2017.10.22 - (충남여행/부여여행)정림사지5층석탑. 우리나라 석탑의 시원이라는 평제탑 정림사지5층석탑

 

(충남여행/부여여행)정림사지5층석탑. 우리나라 석탑의 시원이라는 평제탑 정림사지5층석탑

(충남여행/부여여행)정림사지5층석탑. 우리나라 석탑의 시원이라는 평제탑 정림사지5층석탑 우리나라 초창기 석탑의 전형은 목탑이었습니다. 목탑은 나무로 만들어진 것을 말합니다. 나무다 보

yahoe.tistory.com

 

거창 우두산의 Y자 출렁다리. 채계산 출렁다리 진안 구봉산 출렁다리 등 간담을 서늘하게 할 정도로 쫄깃쫄깃한 느낌이 들었는데 월영산 출렁다리도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시원한 금강의 강바람을 맞으며 걷는 월영산 출렁다리는 수요일은 출렁다리를 건너지 못하는 휴무일입니다.

다리 건너 저기 보이는 산이 부엉산입니다. 

또한 하계(3~10)에는 오전 5~오후 6, 동계(11~2)는 오전 9~오후 5시까지만 출렁다리를 개방해 건너갈 수 있습니다.

 

통행 제한도 있는데요 바람이 엄청나게 불거나 비가 내리 퍼붓거나 눈이 엄청나게 퍼붓거나 안개가 자욱할 때에는 관광객의 안전을 생각해 통행 제한을 합니다

 

금강변에 내려 월영산 출렁다리를 다시 한번 올려보았습니다. 부엉산과 월영산 암벽을 연결하는 구름다리 여기 멋져 보였습니다. 

2015.11.14 - (충남여행/공주여행)송산리고분군과 무령왕릉. 백제의 전성기를 이룬 무령왕의 왕릉이 있는 송산리고분군을 여행하다.

 

(충남여행/공주여행)송산리고분군과 무령왕릉. 백제의 전성기를 이룬 무령왕의 왕릉이 있는 송

☞(충남여행/공주여행)송산리고분군과 무령왕릉. 백제의 전성기를 이룬 무령왕의 왕릉이 있는 송산리고분군을 여행하다. 백제시대의 강력한 군주로 칭송받는 제25대 무령왕은 동성왕의 뒤를

yahoe.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