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주여행)제주가  한라산이고 한라산이 제주, 한라산이 보이는 탑동방파제와 탑동광장 여행.


제주 2일째는 제주시 건입동 탑동 방파제에 있는 탑동광장의 호텔에서 짐을 풀었습니다. 

그리고 방파제를 한 바퀴 돌고 들어와서 잠을 잤습니다.





제주 탑동방파제, 서부두 방파제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1446




2019/07/09 - (제주여행/서귀포여행)산방산과 제주중문관광단지 숙소를 찾는다면 분위기와 한적한 라림부띠끄호텔

2019/07/05 - (제주여행)제주 3대 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 여행. 함덕서우해수욕장 여행

2019/07/04 - (제주여행/서귀포여행)6·25동란으로 군종 건물이었던 문화재 강병대교회와 모슬포 성당 여행

2019/07/03 - (제주여행)셔터만 누르면 사진이 된다는 에메랄드 바다빛 세화포구와 떴다방 같은 벨롱장 여행

2019/06/20 - (제주여행/서귀포여행)제주 특별한 건축물 여행 이타미 준 건축가의 방주교회. 제주 방주교회

2019/06/18 - (제주도여행)한라산 철쪽 영실~윗세오름~어리목 코스 산행. 한라산 철쭉 산행

2018/08/07 - (제주여행) 제주 공항 인근 깨끗한 신축 특급호텔 호텔시리우스, 제주 호텔 시리우스


 


새벽에 자동으로 눈이 떠져 그냥 맹숙맹숙 있기도 뭐하고 해서 혹시나 일출이라도 볼까 싶어 카메라와 삼각대를 들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서 호텔 휘슬락까지 해안에 방파제를 조성했으며 묵었던 호텔앞에 탑동광장이 있어 관광객이 많이 보였습니다. 




저는 지난번 제주여행에서 탑동 방파제 여행을 찾았습니다.



그때는 엄청나게 강한 바람이 불어 추워 잠시라도 서 있을 수 없어 차로 후다닥 돌아보고 갔는데 이번에 이런 광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탑동 방파제는 제주 탑동 해변공연장과 탑동광장의 여러 체육시설 등이 조성되어 지역주민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시설로 보였습니다.





먼저 아침 일출도 궁금하고 해서 서부두방파제로 곧장 달려갔습니다. 

방파제 끝에는 등대가 있었습니다.




밤새 고기를 잡던 어선들이 이제 돌아 오는지 작은 어선들이 속도를 높이며 제주항 서부두로 수시로 들어왔습니다.

 


탑동포구옆에 길게 서부 방파제가 연결된 게 제주항 앞을 막아 높은 파고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 제주항 6부두 국제여객터미널에서 내렸는데 바로 가까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 바가지를 엎어 놓은 사라봉이 보였습니다. 

오른쪽으로 눈을 돌렸더니 거대한 능선이 붕긋하게 솟은 한라산이 보였습니다.




이 풍경을 보면 제주가 한라산이고 한라산이 제주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제주항서부두 전경






한창 일선에 파고를 가르며 고기잡이하는 배도 있지만, 뭍으로 올라와 긴 휴식을 즐기는 배도 보였습니다.



탑동광장과 탑동 방파제에서 보는 광경은 새로운 제주를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제가 묵었던 호텔 휘슬락 야경 ㅎㅎ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