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기도 맛집/용인맛집)와우정사맛집 풍뎅이 2호점. 아늑한 숲속 공주가 사는 동화책속의 궁전 같은 음식점 풍뎅이 2호점.


용인에서 떠오르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크다는 황금 불두를 모신 곳으로 용인 와우정사입니다. 남북통일을 기원하며 창건된 사찰로서 경내에 특색 있는 조형물이 여럿 조성되어 절을 찾는 교인이나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와우정사를 오르락내리락하며 둘러보았더니 벌써 점심시간이 되었습니다. 배도 출출하고 어디 맛집이 없을까하며 생각하니 와우정사 주차장의 풍뎅이가 생각났습니다. 와우정사와 용인 맛집으로 알려졌다는 풍뎅이 2호점은 아늑한 숲속에 자리 잡아 동화책 속의 공주님이 금방이라도 문을 열고 마중을 나올 것 같은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역시 전원풍경이 아름다워선지 차와 식사도 하며 각종 전시회와 문화 행사로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만들겠다는 동판이 붙어 있습니다. 풍뎅이 1호점은 에버랜드 인근에 있으며 이곳은 2호점으로 퓨전요리가 인기가 높다 합니다.



특히 풍뎅이 세트 요리인 들꽃정식 세트와 향기정식 세트를 주문하면 다양한 풍뎅이만의 특화된 음식을 맛보게 됩니다. 일행과 함께 2만 원하는 들꽃정식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공통음식은 수프, 그린 샐러드, 해물파전, 떡갈비가 나오며 식사는 돌솥비빔밥, 연어회덮밥, 불고기 덮밥, 돈가스, 황태구이 중 선택하면 됩니다. 우리는 서로 맛을 보기 위해 돈가스와 황태구이를 각각 두 개씩 주문했습니다.






풍뎅이 음식점의 떡갈비 포스가 장난이 아닙니다. 고소한 떡갈비에 군침이 저절로 돋습니다. 또한, 해물파전은 각종 해물과 함께 오징어가 푸짐하게 들어가 파전인데도 피자로 혼동할 만큼 두툼하며 아주 부드러워 “손이가요 손이 가” 노랫가락이 절로 나옵니다.




역시 풍뎅이 들꽃정식세트의 메인요리인 돈가스와 황태구이는 유명 관광지의 흉내만 낸 음식점이 아닌 정말로 정성으로 만들어낸 음식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요리를 주문과 함께 튀기고 굽고 만들다보니 기다리는 시간이 좀 있습니다. 그러나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한 기다림은 미학입니다.



방금 기름으로 튀겨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돈가스는 아삭아삭하며 식감이 좋아 아이들도 엄청나게 좋아할 것 같습니다. 황태구이는 정선 쪽으로 가야 황태구이 같은 구이의 참맛을 보는데 용인에도 맛있는 황태구이를 먹을 수 있다는 곳입니다.






산속에서 은은한 바다 향을 풍기며 잘 구워낸 황태구이는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역시 점심은 맛있는 음식을 푸짐하게 먹는 게 최곱니다. 이제 맛있는 점심을 먹었다면 다시 용인 여행길에 나서 봅니다.

  



















◆용인맛집, 와우정사맛집 풍뎅이 2호점 영업정보

★상호:풍뎅이 2호점

★주소: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해곡로 25-10(와우정사앞)

★전화:031-333-1000

★메뉴:들꽃정식세트, 향기정식세트, 새우크림파스타 등등

★주차장 유


경기도 용인시청에서 초청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해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용인 와우정사 사진으로 보기














2015/06/29 - (경기도여행/용인여행)호암미술관. 한국 정원인 '차경'의 원리로 조성된 대한민국 대표 미술관 호암미술관의 '희원'을 만나다.


2015/06/28 - (경기도맛집/용인맛집)경기도박물관 맛집, 남부 cc 맛집, 한국민속촌 맛집 용인 기와집순두부. 순두부와 보쌈수육이 맛있는 용인 기와집순두부.


2015/06/19 - (경기도여행/용인여행)포은 정몽주의 묘. 개성 선죽교에서 이방원에게 참살당한 포은 정몽주와 저헌 이석형의 묘소를 참배하다.


2015/06/15 - (경기도맛집/용인맛집)용인 한국 민속촌 맛집, 남부 cc 맛집, 용인시청 맛집, 용인 쌍령 해장국. 해장풀이에 좋은 건강만점 용인 쌍룡 해장국 선짓국


2015/06/10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시 학일 마을에서 농촌체험 중 하나인 인절미 만드는 과정을 체험했습니다. 용인 학일마을 농촌체험


2015/06/08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와우정사. 남북통일를 기원하는 독특한 부처님 동산 용인 와우정사 여행. 와우정사


2015/06/05 - 경기도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시간표, 여행을 계획하신다고요?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시간표.


2015/06/03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숙박지 호텔 라고모텔, 용인 여행에서 잠자리 걱정은 끝 호텔 라고


2015/05/29 - (경기도맛집/용인맛집)또봉이 통닭 용인 본점. 옛날 맛 그대로 또봉이 통닭 용인 여행에서 먹고 왔습니다.


2015/05/21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에버랜드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남자의 로망이라는 자동차, 세계 명차에 혼을 빼앗기다.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2015/05/20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농촌테마파크. 농촌 체험과 꽃으로 별천지인 천상의 화원 용인 농촌테마파크 여행. 용인농촌테마파크


2015/05/19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MBC 드라미아. 사극 한류의 중심 용인 MBC 드라미아 드라마 세트장을 여행하다.


2015/05/16 - (경기도맛집/ 용인맛집)월남 쌈 샤부샤부 꽃마름. 용인 에버랜드맛집 캐리비안 베이 맛집 월남 쌈 샤부샤부 전문점 꽃마름.


2015/05/15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중앙시장 머뭄카페. 용인 중앙시장 특별한 공간 머뭄카페에서 맛있고 즐기며 특별한 체험 여행을 하세요


2015/05/14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경전철. 용인에버랜드 교통편은 25분이면 끝. 에버랜드를 운행하는 기흥역~에버랜드 용인 경전철을 이용하세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