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농촌테마파크. 농촌 체험과 꽃으로 별천지인 천상의 화원 용인 농촌테마파크 여행.

 

우리나라는 삼국시대 이전부터 농경사회를 이루며 살았습니다. 도구를 개발하고 농사를 짓는 생활상을 한눈에 알 수 있고 또한 체험하면서 농촌의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용인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용인 농촌테마파크를 조성하여 화창한 봄날에 가게 되었습니다.


 

용인 농촌 테마파크는 총 13만㎡의 엄청나게 큰 규모로 꾸며져 있습니다. 관람객이 편안하게 휴식을 즐기며 힐링을 느끼기에 충분한 원두막 시설과 농경문화 전시 등 각종 체험장을 마련하여 2006년 9월에 개장했다 합니다. 왜 이제야 찾아 왔는지 후회가 될 정도였습니다.

 


 

봄이면 온갖 꽃들이 피는 용인농촌테마파크에는 그야말로 ‘천상의 화원’일 정도로 별천지였습니다. 농촌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농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농경 문화전시관과 요즘은 농촌에서도 볼 수 없는 옛 우리 선조들의 농기구를 체험할 수 있는 상설 체험장 등에서 고단했지만 정겨웠던 농촌의 모습을 알 수 있었습니다.

 



 

봄이면 겨울잠을 깨고 나와 가둔 논의 물에 올챙이가 가득하며, 여름이면 개구리의 울음소리에 온 마을이 떠내려갈 정도로 연주곡을 펼쳤던 아름다운 농촌의 모습을 그대로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용인 농촌테마파크는 50대 중반에 접어든 나를 충분히 추억으로 빠져들게 하였습니다.


 

가족과 함께 용인농촌테마파크를 방문하여 요즘 도심에서 자라나서 알지 못하는 청소년에게 우리 농촌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쌀밥이 쌀나무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농부들의 피땀으로 애지중지 키워 우리 밥상에 올라온다는 사실은 용인 농촌테마파크를 방문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 같습니다.




 

용인농촌테마파크는 농촌에 볼 수 있던 곤충의 생태를 한눈에 관찰할 수 있으며 곤충표본 관과 함께 살아있는 풍뎅이류 등을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 있는 곤충체험관도 있습니다. 밤이면 꽁지에 불을 밝히며 날아다녔던 반딧불이는 요즘 귀한 존재지만 농촌에서는 도깨비불이라며 쉽게 만났던 추억의 무용담도 아이에게 들려주며 농촌의 모습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용인 농촌테마파크에서는 우리와 가장 친숙한 동물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토끼를 보면서 토끼풀도 배우고 치킨으로만 생각하는 닭은 농촌에서 첫 새벽을 알렸다는 신성한 동물이라는 사실도 아이에게 이야기로 들려주며 농촌에서 키웠던 동물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동물농장 견학도 보면 아주 좋은 교육이 됩니다.



 

청장년층은 농촌의 향수를 느낄 수 있고 자라나는 아이에게는 우리 농촌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 아주 유용한 공간인 용인 농촌테마파크, 작물학습원, 들꽃단지, 꽃과 바람의 정원, 화목 류원을 갖추고 있어 변화하는 사계절의 자연을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용인농촌테마파크 입구를 들어서면서 화려한 ‘꽃양귀비’가 아름다움을 뽐내며 맞아주었습니다. 농업기술센터 앞 9ha 농경지에 다양한 일년생 꽃을 심어 각양각색의 화려한 꽃이 1년 내내 철 따라 볼 수 있게 경관 농업단지를 조성하였습니다. 올해는 꽃양귀비, 튤립, 피튜니아 등 봄꽃이 45종에 25만 그루가 모여 화려한 꽃밭을 연출하는 용인농촌테마파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용인 농촌테마파크 사진으로 만나기



























 



 

◆용인 농촌테마파크 관람 안내 정보

 

★용인 농촌테마파크 입장료 : 일반 3,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어린이 1,000원

★용인 농촌테마파크 개장시간 : 09:30~17:30(11월~2월 09:30~16:30)

★용인 농촌테마파크 휴관일 :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날 휴관)

★용인 농촌테마파크 주소: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80-1

★용인 농촌테마파크 문의 전화:031-324-4053

★용인 농촌테마파크 일반 대중교통편은 10-4(용인터미널~백암~상산), 16번(용인터미널~운학동~원삼~백암), 11번(용인터미널~좌전~원삼~학일리~구봉말)

★용인 농촌테마파크 단체 관람은 방문 일주일 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용인 농촌테마파크 홈페이지 : www.yithemepark.kr


 


 

 

 

 경기도 용인시청에서 초청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해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2015/05/16 - (경기도맛집/ 용인맛집)월남 쌈 샤부샤부 꽃마름. 용인 에버랜드맛집 캐리비안 베이 맛집 월남 쌈 샤부샤부 전문점 꽃마름.

 

2015/05/15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중앙시장 머뭄카페. 용인 중앙시장 특별한 공간 머뭄카페에서 맛있고 즐기며 특별한 체험 여행을 하세요

 

2015/05/14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경전철. 용인에버랜드 교통편은 25분이면 끝. 에버랜드를 운행하는 기흥역~에버랜드 용인 경전철을 이용하세요.

 

2015/05/19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MBC 드라미아. 사극 한류의 중심 용인 MBC 드라미아 드라마 세트장을 여행하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