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북맛집/남원맛집)주천맛집 지산지소 지연밥상. 우리농산물로 만든 음식이 가득합니다. 로컬푸드 식당 지산지소 자연밥상을 받아보세요


음식점에서 요즘 우리 농산물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식당의 음식 재료는 중국산등 수입산으로 음식을 많이  요리하는데 순수 우리 농산물로 음식을 만드는 곳이 있다하여 남원 여행길에 달려 갔습니다. '남원시 민간 로컬푸드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지산지소 자연밥상'입니다.



'지산지소 자연밥상' 특이한 상호입니다. 자연밥상이야 우리 농산물로 요리한 밥상인 줄은 알겠는데 '지산지소'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합니다. 그 뜻을 보면 아~하 하고 손바닥을 탁 치실 것입니다.  '지산지소'는 지역에서 생산하여 지역에서 소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밥상을 찾는 사람에게는 이 얼마나 귀가 솔깃한 이야기입니까. 우리농산물을 그것도 그 지역에서 청정의 공기를 마시며 생산된 싱싱한 농산물을 사용한다고 하니 말입니다. 



지산지소 자연밥상은  지역 50km 반경 안에 있는 농산물을 사용합니다. 운송이 짧다보니 야채등 모든 농산물은 자연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즉 아침에 뽑은 배추를 점심상에 올라와 먹을 수 있는 곳 지산지소 자연밥상, 남원에서 건강식을 먹는 곳으로 가장 좋았습니다.



모든 야채들이 탱탱하니 싱싱한 빛깔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뷔페식으로 진열된 지산지소 자연밥상을 만나보세요. 집에서나 식당에서 만나 볼 수 없는 야채들도 쭉~ 올라와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요즘 웰빙바람으로 야채 식단을 선호하시는 분에게는 딱 좋습니다. 지인이 하는 말입니다. "야채등을 너무 좋아하는데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야채로 원 없이 먹을 수 있다하니 최고예요"하며 접시에 한가득 담아갑니다.   



참 다양한 우리 음식입니다. 빛깔도 어찌 이리 고운지요. 정성이 가득한 손길로 만든 요리라 그런지 더욱 아름다워 보입니다.


전도 보이고요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얼큰한 찌게도 먹음직 스럽습니다. 


남원바래봉 눈썰매장에서 썰매를 지치고 아이와 찾아왔다면 먼저 몸을 녹이는데 최고인 어묵입니다. 예전 필자가 어릴 때 오뎅이라 부르며 학교 앞 구멍가게에서 국물만 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따뜻한 오뎅 국물로 얼었던 몸을 녹였다면 이제 본격적인 야채 사냥을 시작합니다.  

 


자 접시를 들고 야채 시작합니다. 배추 겉절이...


도라지 무침인가요....

나물무침...등 너무 종류가 다양하여 다 나열을 할 수 없어 패스합니다.


























많은 야채와 함께 비벼먹을 수 있는 보리밥도 있고요 저는 너무 많아서 간단하게 요리 담아 왔습니다. 특히 보리밥 좋아하시는 분은 제격인 곳입니다. 요즘 식당의 음식 불안하게 생각하시죠. 남원의 지산지소 자연밥상에서는 전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웰빙푸드 만점, 안전한 먹거리 만점..........



혹 과한 욕심을 유발하는 우리 농산물 자연밥상이라 이곳에서는 음식을 남기시면 안됩니다. 먹을 만큼만 들어가세요.  우리 농산물이 가슴 아파해요. 



지역에서 생산한 야채로 만든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남원 맛집 지산지소 자연밥상 지리산도 보고 덩달아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함께 맛볼 수 있어 더욱 맛이 좋습니다. 













◆남원맛집 주천맛집 지산지소 자연밥상 영업정보◆

★상호;지산지소 자연밥상

★주소:전라북도 남원시 주천면 장안용궁길 37

★전화:063-634-8849

메뉴:한식뷔페 

★주차장 유

■휴무;둘째주 넷째주 월요일 정기휴무. 영업시간 점심 12시~2시30분. 저녁 6시~8시30분






2015/01/23 - (전북맛집/남원맛집)주천맛집 지산지소 지연밥상. 우리농산물로 만든 음식이 가득합니다. 로컬푸드 식당 지산지소 자연밥상을 받아보세요


2015/01/22 - (전북여행/남원여행)남원 광한루 광한루원. 조선시대 지방관아 정원으로서 유일한 광한루 광한루원에 깜짝 놀라다.


2015/01/20 - (전북여행/남원여행)남원 광한루. 성춘향과 이몽룡의 광한루를 여행하고 왔습니다.


2014/03/28 - (전북맛집/남원맛집)남원시청 광한루 맛집 소몰이 설렁탕. 봄철 떨어진 체력 보충에 좋은 소몰이 설렁탕의 꼬리곰탕.


2014/02/27 - (전북맛집/남원맛집)광한루맛집. 춘향이와 이몽룡이도 먹어보고 반한 오리생소금구이 춘향테마파크 산촌가든.


2014/02/23 - (전북여행/남원여행)남원의 호텔 춘향가. 춘향이 집에서 따뜻하게 숙박을...남원 춘향가


2014/01/23 - (전북맛집/남원맛집)남원눈꽃축제와 바래봉철쭉제 맛집 운봉허브흑돼지전문점에서 허브흑돼지 먹었습니다.


2014/01/21 - (전북여행/남원여행)남원국립민속국악원. 우리 가락 판소리와 신기한 국악기를 만날 수 있는 국립민속국악원을 댕겨 왔습니다.


2014/01/18 - (전북여행/남원여행)춘향별과 몽룡별은 어디에. 남원항공우주천문대에서 찾아보세요. 남원항공우주천문대


2014/01/14 - (전북여행/남원여행)아이의 울음도 멎게하는 썰매타기.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을 즐기다.남원 허브밸리 눈꽃축제


2014/01/13 - (전북여행/남원여행)춘향골 도심속 향기원. 남원시민이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작품 도심속 향기원에서 멋진 야경을 만나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