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거문오름, 삼성혈, 자연사박물관, 절물휴양림 콩 음식 맛집 수다뜰 건강밥상.


 제주여행을 하면서 아침에 먹었던 맛집 한곳 소개를 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가면 특별한 맛집 ‘수다뜰’을 만나게 됩니다. 수다뜰은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의 청정 농산물을 주원료로 농업인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브랜드입니다. 손으로 직접 만든 제품이란 뜻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로 농산물가공, 천연염색, 농가맛집과 장류와 고사리등 50여 주요품목을 생산하는 공동 브랜드가 수다뜰입니다.




농업인이 직접 하는 곳 수다뜰은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곳입니다. 이번 제주여행에서 명도암참사리마을에서 숙박을 하고 찾아간 명도암의 수다뜰은 인근에 절물 휴양림, 거문오름, 삼성혈, 자연사 박물관 맛집으로 통하는 곳입니다.

 


특히 명도암 수다들의 특징은 매우 재주산 청태공을 이용하요 손으로 직접만들어 내는 핸드메이드 두부가 유명한 곳입니다. 인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맛있고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두부라는 입소문이나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합니다.

 



특히 수다뜰은 두부를 굳게 만드는 응고제를 절대 사용하지 않고 오직 제주 바다의 용암해수만을 사용하여 두부을 만든다고 합니다. 모든 재료는 국내산을 사용하며 직접 손으로 담근 효소를 사용하고 두부를 만들 때 나오는 비지는 수다뜰 만의 전으로 부쳐서 식탁에 올라오는데 너무나 고소하여 이집만의 인기 품이 되었습니다.


 


필자는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미리 예약을 하였습니다. 단.아침식사는 인원수에 관계없이 예약이 필수입니다. 수다뜰의 인기품목인 콩국 정식은 아침에 먹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꼭 맑은 순두부랑 비지탕과 비슷하였는데 고기를 넣지 않고 콩과 배추로만 맛을 내어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으며 콩물에 의해 구수하여 부담 없는 아침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침식사로도 너무 좋은 곳 수다뜰은 참, 특이한 차가 나왔습니다. 제주에서 많이 제배되어 육지에서도 유명한 무로 만든 차 였습니다. 은은한 무 향이 너무 좋았고 마지막에 구수한 숭늉과 함께 먹었던 수다뜰 콩국정식.





화학조미료등으로 맛을 전혀 내지 않아서인지 속세에 찌든 혀가 갑자기 굳는 듯 맛을 느끼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손님들의 건강만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맛집으로 절물 휴양림, 거문오름, 삼성혈, 자연사 박물관등을 보면서 찾아가기 좋은 곳입니다.

  





















◆거문오름, 삼성혈, 자연사박물관, 절물휴양림 맛집 명도암 수다뜰 영업정보

★상호:수다뜰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봉개동 명도암 389번지

★예약전화:064-723-2722

★메뉴:콩국정식, 두부, 콩국수, 비빔국수,

★두부만들기, 고추장, 양념장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주차장 유








2014/08/30 - (제주여행)제주여행 배를 이용한 3박4일 오름을 오르다.거문오름 사려니 숲길


2014/08/28 - (제주여행/용눈이 오름)지금부터 제주여행의 대세는 오름 오르기... 용눈이 오름에서 제주를 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봉개동 | 수다뜰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