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수원맛집/수원화성 맛집)수원에서 가장 맛있는 통닭집 용성통닭, 치맥으로 더욱 맛있는 용성 통닭


수원을 대표하는 아니 수원을 상징하는 곳은 수원화성입니다. 정조의 효심으로 시작된 수원에 화성이 있다면 맛으로 유명한 음식은 수원갈비입니다. 그와 함께 신세대들이 좋아하는 음식은 또 따로 있습니다. 수원 통닭입니다.



요즘 철에 가장 많이 즐긴다는 치맥,,,,,,ㅋㅋ 최고죠. 치맥한잔 하러 찾아간 수원의 용성통닭, 무더위는 가라입니다. 진작에 갔다 왔던 곳으로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수원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습니다. 수원화성의 팔달문에서 화성 행궁 방향으로 이어지는 길에 있습니다.



수원에 계시는 분들은 잘 아실 것 같습니다. 통닭거리입니다. 요즘은 통닭도 프렌차이즈 업체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재래시장의 통닭집은 많은 위축이 되었는데 수원 통닭의 용성 통닭은 많은 손님들로 1층과 2층에 자리가 없을 지경이었습니다.



수원 1박2일 여행에서 저녁을 먹고 치맥이나 하자면서 찾아간 용성 통닭, 후라이드 반과 양념 반을 주문하였습니다. ㅎㅎ

저렴한 가격에 “‘억수로” 많은 양입니다. 글구 그 유명한 닭발과 닭똥집은 서비스.....ㅋㅋ



왜 통닭 거리라하며 젊은이들이 모이는지 알 것 같습니다. 밖을 잠시 둘러보아도 족히 통닭 집이 7~8곳이 보입니다.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되었다는 수원통닭거리에서 유독 이곳에만 손님으로 꽉 차 있는지 용성 통닭, 그 맛의 비결이 궁금합니다.



바삭바삭하니 금방 튀겨내어서 인지 너무 고소하며 맛있습니다. 양념통닭 또한 소문이 난 노하우을 알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용성 통닭도 이런 과정에 오르기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합니다.



37년째 한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용성 통닭도 이 자리에 오르기 까지는 우여곡절 속에 현재의 한창석대표가 15년전 파리만 날리던 가게를 인수하게 됩니다. 그 인수 과정을 보면은 그 당시 잘나가던 사업이 빛 보증을 잘못해 전 재산을 다 날리고 친척의 도움을 받아 이곳의 매장을 인수하여 시작하게 된 통닭집.



처음 통닭집을 운영하다보니 어려운 점이 너무 많았습니다. 텅텅빈 가게에 파리만 날리게 할 수 없어 수년간의 연구와 각고의 노력 끝에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을 개발하게 됩니다. 그 노력의 덕분인지 손님들이 알아주었고 현재는 용성 통닭을 튼튼한 반석위에 올려놓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통닭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는 용성 통닭...............

 



언제부턴가 통닭에는 맥주가 있어야 하고 맥주에는 통닭이 한몸이 되어 치맥이라 부릅니다. 무더운 여름철 치맥 한잔이면 구중궁궐 수원화성의 정조대왕님도 부럽지 않습니다. 아마 정조대왕도 치맥맛을 보았다면 ㅎㅎ 왕좌에서 내려와 "역시 우리 치맥이 최고여" 하였을  것 같은 나만의 생각....... 




아마 위에서 내려다 보시면서 치맥 맛이 궁금타 하실 것 같습니다. 혹 모르죠 정약용이 벌써 진상하여 정조께 맛을 보였는지요..."마마. 이것이 요즘 젊은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치맥이옵니다. 맛을 보시옵소서".



시장표 통닭은 손으로 잡고 뜯어야 제맛입니다. ㅋㅋ



너무 맛있어요.........먹어봐야 맛을 압니다. 수원화성 여행시 어슬렁어슬렁 찾아가보세요.





펄펄 끓는 기름속에  옷을 입은 닭이 입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곧 새로운 모습이 될 것 같습니다.






2층의 모습입니다. 손님들로 항상 꽉차 있고 젊은 층이 눈에 많이 보입니다.




수원화성


행궁동 벽화마을



◆수원화성 맛집 용성 통닭 영업정보◆

★상호:용성통닭

★주소: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 1가 10-5

★전화:031-242-8226

★메뉴:후라리드치킨과 양념치킨. 통닭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