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충남맛집/공주맛집)공산성맛집 백제삼계탕. 으뜸 맛집인 공주 18미 맛집 착한가격의 무령왕릉 맛집 백제삼계탕.


공주여행에서 백제의 유물과 유적지 그리고 계룡산등 많은 문화재를 가지고 있어 여행자에게는 대한민국의 보고입니다. 그 중 백제시대의 유물이 고스란히 남아 백제문화와 생활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공주입니다. 경주를 신라의 보물창고라합니다. 또한 공주와 부여는 백제의 보물창고라 할만큼 많은 문화재와 여행을 할 수 있어 지난 가을과 올해 각각 한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여행에서 가보지 못했던 공산성도 올라보고 무령왕릉도 꼭 챙겨보고 하였는데 공산성과 무령왕릉 맛집으로 백제 삼계탕이 유명하다하였습니다. 지난 여행때 꼭 가 보고 싶었는데 일정 때문에 지나쳐 이번에는 꼭 '가고말거야하며' 아침에 찾아 간 곳 백제삼계탕. 







공산성과 무령왕릉은 모두 차로 5분거리에 있으며 인근인 국고개에는 중동성당과 충남역사박물관이 있습니다. 공주의 먹자골목에도 '착한가격 특화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음식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착한가격 특화거리에서 단연코 저렴한 가격으로 영양보충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할까합니다. 백제삼계탕입니다. 30여년의 긴 역사를 오직 삼계탕 한종류만 고집하며 너무 저렴한 가격이라 부산에서 먹었던 가격을 생각하고 놀랬습니다.





단돈 1만원이지만 백제삼계탕의 닭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유명한 하림닭만 사용합니다. 일반 삼계탕 집과 다른점이 이곳 백제삼계탕에 또 있습니다. 





삼계탕의 육수를 만들때 콩가루, 녹두, 호두, 들깨, 잣, 땅콩등 견과류를 함께 갈아 넣어 육수를 만들어 구수한 삼계탕에 아이들은 물론 어르신들도 좋아해 가족분이많이 찾는곳입니다. 





안주인의 30년 내공으로 빚어 낸 삼계탕은 엄마의 정성을 고집하여 만든 맛입니다. 내 가족이 먹는 다는 생각으로 화학조미료는 물론 사용하지 않으며   정성과 맛, 가격의 세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백제삼계탕,





여행중 지친 몸의 피로 회복을 위해 고소한 삼계탕으로 몸보신도 하면서 찾아간 맛집, ㅎㅎ.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속담처럼   정성 가득한 삼계탕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였습니다.


 



닭고기가 너무 부드러워 인삼주가 동이 날 정도였습니다. 반주로 한잔 쭉~~~~캬







































◆공주 공산성, 무령왕릉 맛집 백제삼계탕 영업정보◆

★상호:백제삼계탕

★주소:충청남도 공주시 중동 147-44번지

★전화:041-852-2343

메뉴:삼계탕

★주차장 유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