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기도여행/용인여행)중앙시장 머뭄카페. 용인 중앙시장 특별한 공간 머뭄카페에서 맛있고 즐기며 특별한 체험 여행을 하세요


용인여행에서 특히 먹 거리 시장을 방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용인여행을 편안한 경전철로 다니기 위해 에버라인 기흥역에서 출발하여 운동장·송담대 역에서 하차를 하였습니다. 1번 출구로 나와 3분만 걸으면 그곳에는 용인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이 있습니다. 중앙시장에는 지금 특별한 카페가 있습니다.



상호는 ‘머뭄 카페’ 먼저 머뭄 카페란 이름에서 정겨움을 느끼게 합니다. 대한민국사람이라면 ‘머뭄’에 나눔과 미덕의 정을 느끼지 않습니까? 누구나 머물 수 있다는 뜻의 머뭄 카페가 궁금하였고 붉은 색상과 노란 색상의 컨테이너 박스가 여행객의 호기심도 발동하여 들어갔습니다.



머뭄 카페가 열리게 된 동기를 보면 전통시장에서 할 수 있는 먹 거리 체험과 공연도 보고 휴식 공간을 제공하여 편안하게 즐기도록 용인시 전통시장 방문객을 위해 머뭄 카페는 조성되었고 ‘열린 공간’으로 운영된다합니다. 용인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머뭄 카페는 두동의 건물로 이루어졌는데 빨간색과 노란색의 각각 다른 용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빨간색 건물은 식사를 할 수 있으며 노란색 건물은 요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즐겨 찾는다는 커피나 음료를 판매합니다. 저렴하게 식사를 하고 커피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휴식 공간 머뭄 카페, 용인여행에서 인기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머뭄 카페 이용방법이 중요하겠죠. 상세한 이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머뭄 카페와 중앙시장 내의 민들레식품에서 먼저 엽전 모양의 머뭄 동전, 도시락용기, 머뭄 카드를 교환합니다. 5,000원을 내면 머뭄 동전 10개를 줍니다. 중앙시장 내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구경도 하고 쇼핑을 즐기다 보면 머뭄 카페 가맹점이란 안내판이 붙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구입한 머뭄 동전으로 음식을 교환합니다. 반찬가게애서 본인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반찬을 구입하며 떡볶이와 튀김이 먹고 싶다면 머뭄 카페 가맹점인 떡볶이 집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중앙시장에서 반찬을 구입했다면 밥과 국은 머뭄 카페에서 구입합니다.





식사는 빨간색 건물 1. 2층 야외테라스에서 하면 됩니다. 여유롭게 즐기면서 천천히 드시고 식사가 끝났다면 삼천만의 음료인 커피는 노란색 건물에서 남은 머뭄 동전으로 커피 등 음료를 구입합니다. 너무 쉽죠.




이곳 머뭄 카페가 세워진 곳은 근대역사의 아픔이 남아 있는 곳입니다. 자세히 보면 빨간색 컨테이너 입구에 철길이 놓여 져 있습니다. 이는 일제강점기인 1930년에 용인, 이천, 여수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쌀과 풍부한 임산물을 수탈하여 일본으로 공출하기 위해 부설한 수여선 철도로 우리 민족의 아픔이 그대로 남아 있는 현장입니다. 그 후 광복 후에는 여객과 화물운송 등 수송을 담당하다가 교통의 발달로 1972년 3월 31일 완전히 폐쇄되었고 머뭄 카페는 그 수여선 자리에 세워졌습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용인에서 가장 규모가 큰 대표적인 전통시장으로 중앙시장을 꼽습니다. 도소매 시장으로 식품,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된 종합시장입니다. 특히 재래식 순대는 이곳에서 유명하여 순대골목과 떡 골목을 이룰 정도로 특화되어 중앙시장의 많은 먹 거리 중에서도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여행객의 든든한 간식인 ‘순대와 떡’으로 별미를 맛보세요. 또한 중앙시장은 시장 옆을 흐르는 금학천변을 따라 정기 5일장이 열립니다. 용인 장날인 5일과 10일에는 그야말로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용인 5일장도 구경하고 특별한 머뭄 카페에서 맛있는 식사도 하면서 용인 여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용인장날은 5일, 10일이다.

 










◆용인 중앙시장 머뭄 카페 영업정보◆

 ★전화:용인중앙시장 상인회 031-336-1110

 ★카페 이용 시간 : 월~금 10:00~18:00

 도시락카페 체험 시간 : 월~토 11:00~14:00 (14시 이후 밥과 국 제공 불가)

 홈페이지 : http://stay.yongin.go.kr




용인 중앙시장 머뭄카페 이용방법

용인 중앙시장 머뭄카페 가맹점 안내도

◆용인 중앙시장 머뭄카페 가맹점 안내 

중앙시장 홈피 캡쳐


경기도 용인시청에서 초청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해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2015/05/14 - (경기도여행/용인여행)용인 경전철. 용인에버랜드 교통편은 25분이면 끝. 에버랜드를 운행하는 기흥역~에버랜드 용인 경전철을 이용하세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