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맛집/여수맛집)진남관 자산공원 여수케이블카 맛집 두꺼비게장. 밥도둑의 종결자 게장백반이 저렴한 가격 8,000원 두꺼비게장식당.


여수여행에서 반드시 먹고 온다는 음식이 있습니다. 여수 10味로 알려진 밥도둑의 종결자 게장 3총사입니다. 여수에서 여러 음식이 알려져 있지만 특히 유명한 게장은 게장 거리가 있을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지난 주말 여수여행에서 점심을 먹기 위해 찾아간 여수시 봉산동 게장거리의 두꺼비게장 식당은 여수 맛 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는지 입구에 대기자가 여럿 있었습니다. 그런데 식당 내부를 보고 더욱 놀랐는데 그 넓은 홀에 빈자리가 없이 게장을 먹기 위한 손님들로 북적였습니다.


 

어찌어찌하여 우리일행도 겨우 자리를 잡았습니다. 주문은 오직 한가지입니다. 게장백반 뿐입니다. 들어오는 사람 숫자만 물어 보면 주문은 끝입니다. 곧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꽃게탕이 식탁에 나옵니다.


 

그리고 여수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갓김치도 식탁 한 쪽을 차지합니다. 두꺼비게장식당에 들렀다가 저의 블로그 질(?)이 발동되어 사진을 몇 장 담았습니다. 제 얼굴만 멀뚱멀뚱 쳐다보는 7명이 있기에 괜찮으니 식사를 하시라하였습니다. 


 

필자와 함께 가면 음식에 카메라를 하도 들이데니 음식이 나오면 어쩔 수 없이 나오는 동작입니다. ㅋㅋ 제 때문에 기다리게 할 수 도 없어 먹는 상태에서 음식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두꺼비게장 식당의 게장은 모두 돌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런지 많이 먹었던 다른 간장게장 식당의 게보다는 조금 작아 보였습니다. 그 대신 껍데기 안에 살이 단단하며 너무 맛있습니다. 역시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왜 밥도둑이라 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여행을 하면 반드시 그곳의 진미를 먹고 와야 합니다. 여수여행의 진미는 게장백반입니다. 1인분 8,000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는 여수 두꺼비게장 식당. 여수여행길을 더욱 즐겁게 합니다.


 

 

 

단 식사시간 때는 손님이 너무 많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며 복잡하여 느긋하게 먹을 수 없습니다. 빨랑빨랑 먹고 나와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요 필자는 네비에 전화번호를 찍고 갔습니다. 


 

여수두꺼비식당에서 게장백반을 먹고 진남관이나 자산공원의 케이블카, 오동도 등을 방문하여 소화를 시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행과 함께 여수케이블카를 운영하는 자산 공원을 한바퀴 돌고 왔습니다.


 

 

 

 

 

 

◆여수맛집. 오동도 맛집 여수케이블카 맛집 두꺼비게장식당 영업정보

★상호:두꺼비게장

★주소: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동 270-2 사랑요양병원 정문 앞

★전화:061-643-1880~1

★메뉴:게장백반

★주차장 유


 

 


2013/07/15 - (전남여행/여수여행/금오도비렁길)금오도비렁길. 금오도 벼랑을 타고 넘는 다도해 최고의 둘레길 금오도비렁길


2013/07/10 - (전남여행/여수여행/금오도여행)금오도 매봉산 산행. 금빛 거북이를 닮았다는 금오도 최고의 산길 매봉산.


2013/03/13 - (전남여행/여수여행/돌산도여행)돌산종주 능선 이어타기 돌산종주2코스 봉황산~금오산


2012/06/19 - (전남여수산행) 낮다고 얕잡아 보다 큰 코 다칠 환상의 섬 돌산종주 산행-소미산~대미산 산행


2013/06/25 - (전남맛집/여수맛집/금오도맛집)속이 힐링되는 해안가 촌 음식 금오도 백반정식. 금오도에서 하나뿐인 명가모텔식당.


2013/06/22 - (전남맛집/여수맛집)가정집 백반 같은 여수 버스 터미널 맛집 개미식당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