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여행/구례여행)구례시외버스터미널 인근 숙박  예일각모텔,


여행에서 잠자리가 참 중요합니다. 그래서 좋은 곳이 어디 없나하면서 챙겨보는데 구례에서 생긴일입니다. 최근에 구례버스터미널 인근에서 두어번 잠을 잔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구례터미널 부근에는 모텔등 숙박시설이 보이지 않아 구례전통시장 인근으로 5분 정도 발품을 팔아 나와야 했습니다. 



사거리에서 오른쪽으로 모텔이 보였습니다. 밤이라그런지 건물도 제법 큰게 화려하게 보여 아 괜찮은 곳인가보다며 들어가 온돌방을 주문하였습니다. ㅋㅋ 같은 동성 끼리라 침대보다는 온돌이 좋을 것 같아서예. 방안으로 들어갔는데 외관하고는 판이하게 다른게 내부시설이 너무 오래되었고 너무 지저분하였습니다. 들어 올때 그 옆에 더 큰 건물이 보였는데 그리고 갈 걸하며 후회를 하였지만 우짭니까 하루를 자고 나왔는데 한가지 좋은 점은 새벽까지 방이 쩔쩔 끓는다는 사실... 그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밝힐 수가 없네요.



그리고 다시 구례 여행을 위해 찾아갔습니다. 이번에도 구례터미널에서 이른 아침에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해야하기에 지난번에 잤던 그 옆 큰 건물로 찾아갔습니다. 이름은 예일각모텔, 구례버스터미널 앞 도로에서 구례전통시장쪽으로 쭉 걸어가면 됩니다. 





이번에는 실수를 안하겠지 하며 찾아간 예일각모텔, 입구를 들어서니 2010년 우수 숙박업소 인증마크도 붙어 있고하여 그런데로 다행이다 생각을 하였습니다. 역시 온돌을 달라하였습니다. 열쇠를 들고 올라갔는데 온돌방이 청소가 끝나지 않아 다른 방을 요구하였습니다. 침대는 안됩니까하기에 침대를 달라고 하니 이래 트윈 침대를 온돌방과 같은 가격인 4만원에 주었습니다. 

 



여러 곳에서 숙박을 해본 경험을 보면 온돌방과 같은 가격이 아닐 것 같은데.... 가격은 잘 모르겠고 덕분에 침대를 하나씩 쓸 수 있었습니다. 지난번에 숙박을 했던 곳 보다는 깨끗하며 컴퓨터도 달려 인터넷도 할 수 있고 그곳과 같은 가격이면서 시설이 훨씬 좋았습니다. 



욕조는 없지만 따뜻한 물로 여행의 피로를 싹~~~~하며 풀며 샤워를 할 수 있도록깨끗하게 청소가 되어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방안에서 창문을 통해 밖을 내다 보았습니다. 지리산에서 흘러온 능선이 뽀얀 모습으로 선경의 세계를 보여 줍니다. 지리산이 나를 부르고 있습니다. 어서오라고 손 짓을 하는 것 같습니다. 



입구 모습입니다. "천하예일각"의 멋진 글씨가 걸려 있고 ....



"2010년 지리산 둘레보고 인증 우수숙박업소"와 "인증서"가 걸려 있습니다. 



필자가 보기에는 구례읍 안에서는 잠을 잘만한 곳이 그리 없습니다. 식당에서 잠 잘만한 모텔을 물었는데 주말에는 읍내 모텔의 숙박시설이 부족하다며 시간을 보시면서 지금 방이 남아 있을까 걱정을 하였습니다. 다른 지방에서는 터미널 인근에 가장 많은게 모텔과 숙박시설인데 ㅎㅎ 구례에서는 찾지 못한 것인지 필자가 보질 못한 것인지 어쨌든 찾을 수 없었습니다. 

 


구례 터미널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예일각모텔이 구례터미널 인근에서 숙박시설로는  괜찮은 편입니다. 다음날 이른아침에 구례터미널에서 떠날 분들은 참고하세요.



◆구례군 구례시외버스터미널 인근 숙박시설 예일각 모텔 영업정보

상호:예일각모텔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중앙로 58

전화: 061-782-5500

구례군청 홈페이지를 보면 예일각 객실 수가 37개(침대 18, 온돌 16, 단체 3)며 객실가격이 주중 35,000원, 주말 45,000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금요일 밤에 숙박을 하였습니다.

주차장 유





2014/12/12 - (전남여행/구례여행)지리산 둘레길 오미마을~방광마을. 지리산 둘레길 19구간 오미마을~방광마을 걷기.


2014/12/11 - (전남여행/구례여행)지리산둘레길을 만나다 동방천~황전마을 화엄사입구지리산 남부 탐방안내소.



2014/12/03 - (전남여행/구례여행)화엄사 동·서오층석탑. 부처님의 원력으로 화엄사의 지기를 다스리기 위해 조성한 화엄사 동·서오층석탑.


2014/12/01 - (구례여행/마산면 효자 이규익 지려)허벅지 살을 베어 부친을 봉양한 하늘이 내린 효자 이규익 지려 찾아가기...


2014/11/28 - (전남여행/구례여행)구례 화엄사에서 화엄사 각황전과 화엄사원통전전사사자탑을 보고 왔습니다. .


2014/11/26 - (전남여행/구례화엄사여행)화엄사 각황전 앞 석등. 부처님의 빛으로 세상을 밝혀 줄 광명등 국보 제12호 각황전 앞 석등.


2014/11/17 - (전남맛집/구례맛집)구례 산수유맛집 영실봉식당. 제주산 갈치로 만든 갈치탕 얼큰 한 국물이 끝내줘요. 구례 영실봉 식당.


2014/10/30 - (전남맛집/구례맛집)화엄사 맛집 지리각식당. 지리산이라 더욱 맛있는 산채비빔밥 맛집 지리각식당.


2014/10/16 - (전남구례여행)구례공용버스터미널 버스 시간표 올려요. 노고단(성삼재)버스 시간표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