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맛집/장흥맛집)장흥토요상설시장맛집 장흥구쁘한우관. 김주혁, 차태현등 1박2일 출연팀이 맛보고 격찬한 장흥삼합 장흥꾸쁘한우관이 최고.


장흥은 사계절로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관광명소와 산행을 위해 찾는 장흥도 너무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지만 먹방 여행중에서도 빠질 수 없는 곳이 이곳 장흥입니다. 특히 장흥에서 많이 생산되는 수산물과 임산물등으로 인해 많은 먹거리가 알려져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장흥 토요시장에서 요즘 최고의 인기를 달리는 것이 장흥삼합니다.



KBS2TV 1박2일에서도 장흥삼합의 인기를 실감하였다는데 출연진이 모두 “맛있다며”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합니다. 장흥삼합의 재료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ㅎ 첫째는 전국적으로 너무나 유명한 장흥 한우입니다. 입에서 그저 살살 녹는다는 말이 맞을 듯합니다.

 



물의 고장 장흥은 산으로 빙 둘러 병풍을 치고 있으며 앞으로는 득량만의 남해 바다가 열려 사람이나 가축이나 살기가 좋은 곳입니다. 특히 장흥 한우는 물과 풀이 풍부하여 최고의 입지 조건을 갖추어 관내 3천여 농가에서 장흥한우 5만6천 여두를 사육하고 있습니다. 장흥 한우는 최고의 육질로 고기가 부드러워 어르신이나 어린이 할 것 없이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으며 영양가 또한 뛰어 납니다.



두 번째가 키조개입니다. 안양면 수문포의 득량만 앞바다에서 주로 잡아옵니다. 장흥의 키조개 주산지로 키 모양의 껍질을 하고 있으며 육질이 쬰득하며 십 는 맛이 한바디로 끝내줘 조개중에서도 최고로 인기를 얻습니다.



세번째가 표고버섯으로 깊은 산속에 들어가야 만날 수 있는 귀한 버섯입니다. 참나무등에 뿌리를 내리는 고고한 빛의 표고버섯은 공기와 물 등이 전혀 오염이 되지 않은 그야말로 청정의 그늘진 곳에서 자라 자연무공해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장흥은 전국 표고버섯 생산량의 13%, 전라남도에서는 85%를 담당하는 그야말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표고버섯을 생산하고 있어 한마디로 장흥은 그 만큼 깨끗한 환경을 유지한다하겠습니다. 또한 표고버섯 재배에 최고의 조건을 갖춘 곳이라 장흥이 사람이 살기에도 그만큼 좋을 것 갔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장흥한우와 키조개, 표고버섯을 합해 장흥 삼합이라 부릅니다. 그러나 장흥삼합이 되기 위해서는 이 모두 장흥산이라는 말씀..........



자 지금부터 장흥삼합을 먹기 위해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장흥토요시장으로 찾아갑니다. 옛날에는 전통시장이었는데 지금은 장흥토요시장으로 불리며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합니다. 이곳에는 장흥에서 생산되는 모든 물품을 만날 수 있는 장흥 최대의 장터입니다. 상설공연도 관람하고 장흥삼합도 먹고...............먼저 장흥한우를 구입해야겠습니다.

 


한우를 따로 구입하면 어디서 구워먹는지 걱정된다고요???????????? 괜한 걱정입니다. 횟감 생선을 따로 구입하여 초장집에 가서 먹는 부산의 어시장처럼 정육점에서 고기를 따로 구입하여 구워먹을 수 있는 식당에 찾아가면 됩니다. 그러면 여행 경비도 절약이 되고 고기도 먹을 수 있고 여행객의 기본이자 1석2조의 효과가 납니다.



일행은 장흥한우를 구입하기 위해 장흥토요시장안에 있는 “소몰고 불판으로”을 찾아갓습니다. 매장 입구에는 큰 누렁소가 한 마리 엎드려 있어 이곳이 정육점인지 확 눈에 들어 옵니다. 이곳에서 부위별로 고기를 구입하여 “장흥구쁘한우관”으로 찾아갔습니다.





1박2일팀이 이곳에서 장흥삼합을 먹고 출연하였습니다. 입구에 김주혁, 김준호, 차태현등 출연진의 사진이 걸려 있습니다. 지네끼리 맛있게 먹고 'V'자를 그리고 있습니다. "1박2일" ㅎㅎ



장흥구쁘한우관의 상차림입니다. 토속적인 냄새가 물씬 풍기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제 스타일......장흥삼합에서 한우만 준비되어 키조개하고 표고버섯을 구입하지 못했다고요라. 이곳에서 키조개와 표고버섯은 싱싱하고 물좋은 놈으로 준비를 하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장흥 삼합의 표고버섯과 키조개입니다. 이 모두가 장흥의 청량한 공기와 물을 먹고 자란 장흥이 키워낸 보배들입니다. 싱싱하고 너무 좋아 보입니다. 이제 장흥삼합이 모두 준비 되었습니다. 



시원한 속풀이용 국물도 준비됩니다. .........


 

고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파조래기 입니다. ㅎㅎ 그런데 이곳의 파조래기는 약간 특이합니다. 고춧가루를 부린게 아니고 ㅎㅎ 



쟌~~~~ 장흥한우를 뺀 장흥구쁘한우관의 상차림입니다.



소몰고 불판으로에서 구입한 장흥한우입니다. 맛을 보기 위해 한우를 부위별로 세종류 구입하였습니다. ㅋㅋㅋㅋ 진홍색의 색상이 '살아있네'  사진좀 찍자고 하니 일행이 빨랑 구워 먹자고 난리 부르스입니다. 

 


장흥한우까지 합세한 장흥삼합 상차림입니다. ㅎㅎ 기대가 됩니다. 가끔 한우만 구워 먹는데 한우에다 키조개, 표고버섯을 먹는 맛이 어떨지 둥둥둥...........





한우는 숯불이 너무 과하면 안됩니다. 월래 칙착하면 한우는 다 구웠는데....키조개와 버섯도 올려 놓습니다.




캬~~~~~~~~~~너무너무 맛있게 익었ㅋㅋㅋ불조절을 잘못했나요 조금 탄 느낌도 나는게 뭔가 잘못 구웠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삼합의 기본을 갖추어 봅니다. 싱싱한 상추를 깔고 키조개를 올리고 장흥한우 한점과 표고버섯을 올리면 먹기 좋은 장흥 삼합이 됩니다. 

  


장흥 한우의 다른 부위도 올려 봅니다. 한번씩 고기 종류를 바꾸어 구워 먹습니다. 살살 녹는다는 말이 빈말이 아닌 너무 맛있는 장흥 삼합.............장흥여행에서 꼭 맛봐야할 장흥 음식입니다.



한번먹고 두번먹고 자꾸만 먹고 싶은 장흥 한우 "이제 그만" 해도 자꾸 손이 갑니다.




입은 맛있는 음식만 먹는게 아니죠ㅎㅎ 입을 잘못놀려 구설수에 오르는 연예인, 정치인 등이 많습니다. 우리 모두 '입은 재앙의 문이다'를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그 많은 고기를 먹고 난뒤 또 먹는게 남았죠. 나의 신조는 고기는 고기. 밥은 밥..........일행과 함께 숭늉, 물냉면, 비빔냉면을 주문하였습니다. 끝내줍니다. 물냉면이...헐 얼얼얼~ 합니다.






처음 나왔던 상차림이 부족하다고요. 일하시는 분이 "더 필요한게 없습니까" 미리미리 챙겨주는 센스가 너무 좋습니다. 장흥구쁘한우관 짱~~~~


◆장흥 구쁘 한우관에서 만난 1박2일 출연팀 사인◆








◆장흥토요시장 장흥맛집 장흥구쁘한우관 영업정보◆

★상호:구쁘한우관

★주소: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장흥토요시장 공연장 앞(2층)

★전화:061-864-2800

★메뉴:돼지갈비, 삼합, 꽃등심, 멍게비비밥, 토하젓비비밥

★탐진강 수변 대형 주차장 유


◆맛있게 한우를 구워 먹었던 구쁘 한우관





◆한우를 구입한  소몰고불판으로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