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에서는 소를 키우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 기장군 철마면이다. 매년 소고기축제를 열고 있는 곳으로서 부산시민은 물론 인근의 타 도시에서도 소고기의 명성으로 많이 찾는 관광지가 되었다.
그와 바로 인접한 정관면은 지금 한창 정관 신도시가 들어서 하루하루 변모하고 있다. 산업시설의 공장이 매일 들어서고 주택단지에서는 매일 아파트가 한층식 올라 간다고 야단법석이다. 






하하 예전의 정관은 이러지 않았는데 지금은 어느 도시를 찾아 온 것 처럼 변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도 이곳은 360도가 산으로 둘러싸였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장의 진산인 달음산에서 매암산~진태고개를 거쳐 석은덤까지 이어져 나가 부산의 많은 산꾼들이 쉽게 자연을 느끼며 산행을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현대화에 밀려 옛모습은 하나도 찾을 길이 없다.
그 맑고 맑은 좌광천의 원류인 병산계곡은 해운대 골프장의 농약등으로 인해 예전 계곡은 찾을 수가 없게 되었다고 마을을 지키는 어른들의 이야기가 귓전을 맴돈다.



그래도 다른 산업은 발전하는 법이라 철마면의 소고기가 유명해서인지 이곳도 소고기 음식점과 정육점이 많이 보인다. 해운대 골프장 골프객들의 왕래가 빈번하다보니 정관면에서 골프장까지는 이름난 음식점들이 포진해 있다.
그중 옛날 병산마을의 들머리로 산막마을 입구에는 한우소머리곰탕집(051-727-7560)이 있어 오고가는 길손들의 속을 채우주고 있다.



주위의 음식점에 비교하면 ㅋㅋ 콧구멍 만한 구멍가게 수준이지만 그래도 곰탕은 먹을만하여 해운대cc 골프객들이 주 단골 고객들로 보인다. 메뉴판에는 딱 두가지이다.
소머리곰탕과 수육뿐이며 국내산만 이용한다고 되어 있다.



주차장이 따로 있으며 탁자가 4개뿐이지만 그래도 소머리곰탕만은 보약먹는 기분으로 한그릇하였다. 그리고 주인아주머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친근한 고향 어머님 같은 후덕한 모습에다 곧 일흔을 바라보신다며 노익장도 과시를 하신다.

그리고 여기 올려진 음식점의 입맛은 제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상호:한우소머리곰탕
주소: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면 용수리609-3
연락처:051-727-7560
주메뉴:소머리곰탕과 수육, 국내산 소만 사용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