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김해에는 가락국의 전설답게 볼 것이 많은 곳이다.
김수로왕릉과 그의 왕비 허왕후의 릉이 가까이 있으며 그리고 김해읍성의 북문과 김해향교 , 김해 박물관, 대성동 고분군, 봉황대등 하루해가 짧은 요즘은 부쩍 바쁘게 당겨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곳을 다 당길려면 배가 든든해야 다리에 힘이 붙어 열심히 다닐수 있는데 김해 그것도 인근에 먹을 만한 음식점이 없을까 고민을 하였다..

그래서 수소문 한 곳이 봉황동 유적지 주차장옆의 해송음식점이다. 먼저 외관을 보니 깨끗한 이미지로 마음이 댕기는 집이였다. 이집의 주품목이 오리로서 점심특선으로 나오는 훈제정식과 오리탕이 있어 그래서 안으로 들어서니 점심때가 많이 지나서인지 손님은 없고 한산하였다.






낮12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한다는 점심특선을 아슬아슬하게 훈제정식을 급 주문 하였다. 기다릴 동안 먹으라고 나온 삶은 고구마로 깔딱요기를 하고 있으니 잠시 뒤 노릇노릇하게 기름기가 반지러하며 윤기가나는 오리훈제가 도착을 하였다. 그에 따라 나오는 밑 반찬 또한 하나하나 깔끔하게 담겨져 나왔다.


화려하지도 않은 토속적인 상차림에 젓가락질을 부지런히 움직여 본다. 훈제 오리를 먹기 위한 양파에 와사비 그릇이 나오고 잘 구어진 오리 한점을 와사비 소스에 찍어 얇게 썰은 무우청에다 올려 싸 먹는 맛은 어쩜 먹어 보지 않고는 이야기를 하지 못할 맛이다.
 


훈제정식 7000원. 단 12시~2시까지만 가능한 요리로 시간제약이 있는 것이 아쉽다.

봉황동유적지 주차장옆이며 김해도서관 건너편에 위치를 하고 있다.

상호:해송
전화 055-332-8323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