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맛집/해남맛집)두륜산맛집 미황사맛집 소망식당. 해남 소망식당


해남 두륜산에 새로 조성된 달마고도를 1박 2일 걷고는 저녁을 먹고 부산으로 출발했습니다. 

해남읍 내의 소망식당인데 아마 해남 맛집으로 소문난 그런 집이었습니다. 

우리는 처음부터 맛집으로 알고 찾아가지는 않았습니다.




해남맛집 두륜산맛집 미황사맛집 달마고도맛집 소망식당 주소: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구교2길 2

해남맛집 두륜산맛집 미황사맛집 달마고도맛집 소망식당 전화:061-533-3456




2014/07/13 - (전남여행/해남여행)해남 숙박지 피아노 모텔. 충전을 위한 해남여행에서 최고의 숙박지는 피아노모텔.

2014/07/12 - (전남맛집/해남맛집)해남읍5일장터 맛집 장터뚝배기. 해남여행에서 든든한 아침을 먹을 수 있는 장터 뚝배기요.

2014/07/05 - (전남맛집/해남맛집)해남읍맛집 백옥자 추어탕. 여행도 즐기고 몸보신도 동시에 해남군청 맛집 백옥자추어탕.

2013/08/07 - (전남여행/해남여행/달마산미황사)달마대사의 법신이 항상 머무는 곳 달마산 미황사.

2013/08/06 - (전남여행/해남여행/고산윤선도녹우당)500년 된 은행나무에서 푸른비가 떨어진다는 녹우당. 푸른비를 맞다.

2013/08/03 - (전남여행/해남여행/고산윤선도유적지)고산윤선도를 알기 위하여 반드시 봐야 하는 고산윤선도 유물전시관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면서 차로 여러 번 이동하다가 걸려던 집인데 뜻밖에 단일 음식을 고집하는 그런 맛집이었습니다. 

입구 인테리어가 깔끔한 게 새롭게 이전된 듯 보였습니다. 

내부도 모두 산뜻했으며 포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내라 신발을 벗고 들어가지만, 홀은 앉은뱅이가 아닌 좌석식입니다. 

그리고 단체를 위한 룸이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 연인이 함께해도 소망식당은 괜찮은 음식점으로 보였습니다.



소망식당은 주물럭 뚝배기와 김치찌개가 메인이며 밑반찬은 메인음식을 제외하고도 15~16가지였습니다. 

가짓수가 정말 많아 전라도 한정식을 생각할 정도로 다양하게 차려져 나왔습니다.



맛있는 밑반찬들


맛있는 밑반찬들



저처럼 부산이나 경상도에서 왔다면 반찬 가지 수에 깜짝 놀랍니다. 

저도 깜짝 놀랐으니까요. 

소망식당은 사람 수에 따라 음식가격이 달라지는데 2인이 기본입니다. 참고하세요.



뚝배기 주물럭




전복 새끼인지 오분자기인지 몸보신용으로 사람수 만큼 3개가 나왔습니다 ㅎㅎ



자 지금부터 메인 음식인 뚝배기 주물럭을 보겠습니다. 

보통 주물럭은 양은냄비에다 익혀 나오는데 뚝배기라서 그런지 품격이 있어 보였습니다. 

반질반질한 뚝배기에 빨간 양념장이 배인 주물럭은 맛집 탐방객의 마음을 사로잡고도 남을 정도로 내입에 딱 맞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으며 주물럭 뚝배기가 부족할 정도였습니다. 

그때는 시원하고 얼큰한 육수가 제격인 김치찌개를 밥에 쓱싹 비벼 주물럭과 함께 먹으니까 더욱 맛있었습니다. 

주물럭과 김치찌개의 궁합이 환상적이었으며 완전 밥도둑인 간장게장이 서러워할 정도였습니다.




해남맛집 소망식당의 상차림



보통 메인 요리가 괜찮으면 밑반찬은 얼렁뚱땅 흉내만 내는데 소망식당의 밑반찬 유는 하나하나가 모두 정성을 들여 맛있었습니다.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 그릇 뚝딱 할 듯. 해남 소망식당은 일요일은 휴무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