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남여행/거제도여행)휴가 보내기 좋은 조용한 거제도 칠천도 물안해수욕장(옆개해수욕장). 


거제도에 아담한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어디냐고요 ㅎㅎ 거제도도 섬인데 섬 속에 붙은 작은 섬입니다. 그중에서도 거제도 부속 섬에서 가장 크다고 하는 칠천도에 있는 물안해수욕장입니다. 

아마 물안리에 붙어 있어 그리 불리는 거 같은데 진짜 이름은 옆개해수욕장입니다.



거제 칠천도 물안해수욕장 주소: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어온리 14-7

거제 칠천도 물안해수욕장 전화:055-639-6712




2018/03/20 - (경남여행/거제도여행)바람의 언덕~우제봉 둘레길 산행. 거제도 동백꽃 산행지 바람의 언덕~우제봉 둘레길

2016/09/10 - (거제도여행/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도 망산 와현 봉수대~서이말 등대~공곶이 둘레길. 환상의 섬 거제도 둘레길 망산 와현 봉수대~서이말 등대~공곶이를 걷다

2016/09/09 - (거제도여행)수선화 화원 공곶이. 거제도 새로운 관광 1번지 공곶이, 봄의 수선화는 천상의 화원이라면 몽돌과 파란바다도 최고.

2016/09/08 - (거제도여행)거제 서이말등대. 거제도 동쪽 끝에 쥐의 귀 끝인 서이말에 있는 등대를 아세요? 서이말 등대를 찾아가다.

2016/09/03 - (거제도여행/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와현봉수대. 거제 동쪽 끝 최고의 조망대, 거제 해금강. 보타니아 외도, 내도, 지심도, 가덕도, 대마도 전망대 와현 봉수대.

2015/10/27 - (경남여행/거제도여행)외도 보타니아. 한국의 파라다이스, 환상속의 섬 외도 보타니아 여행.






해수욕장 하면 대부분 넓은 백사장만 생각하는데 칠천도 옆개해수욕장은 규모가 작아 아담하여 꼭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그런 소규모해수욕장입니다. 

ㅎㅎ 진짜 조용한 해수욕장을 찾는다면 딱 어울릴 그런 해수욕장입니다.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살짝 당겨왔는데 물안해수욕장에는 해수욕을 즐기려온 3명의 가족이 전부였습니다.

 




그보다 해수욕장을 관리하는 요원과 해수욕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요원이 훨씬 더 많았습니다. 

부산의 해수욕장은 지금 해수욕객으로 바글바글한데 여기는 한가하다 못해 적막강산이었습니다. 

ㅎㅎ아직 입소문이 나지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아직 여름휴가 기간이 아니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조용한 그런 해수욕장이었습니다.






본섬인 거제도가 펼쳐지고 얕은 해안가 부드러운 금모래가 쫙 깔린 해수욕장의 풍경은 그야말로 그림 같았습니다. 

지금이야 해수욕을 즐기는 관광지가 되었지만, 정유재란 때에는 우리나라 해전사상 가장 대패했던 원균의 칠천도 해전이 이곳 물안리 앞바다에 벌어졌던 역사의 현장입니다.





이제 역사 속에 묻혀 그때의 흔적은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물안해수욕장의 하얀 금빛모래는 그날의 전훈을 모두 보았을 것입니다. 

그런 역사도 생각해 보고 물안해수욕장에서 조용하게 휴가를 즐기면 좋겠습니다.

 




조용해서 그런지 화장실과 샤워실을 빼고 매점 등 부대시설은 전혀 없을 정도로 불편하지만 휴양하기 좋은 그런 작은 해수욕장은 틀림없습니다. 

주위에 있는 분은 한 번쯤 찾아보면 정말 좋은 휴양이 될듯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