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국제모터쇼)2016 부산국제모터쇼 현대자동차. 2016 부산국제모터쇼 현대자동차  RM16, i20 WRCN2025, IONIQ 신차를 만나다. 2016 부산국제모터쇼



와우 부산에 살면서 부산에서 행사가 진행 중인 2016 부산 국제모터쇼를 처음 보고 왔습니다. 그리고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내 바로 밑에 동생이 현대자동차 경남본부에 근무하고 있어 부산 국제모터쇼 벡스코 1전시장을 입장하자마자 현대자동차 부스를 찾았습니다. 자동차는 탈 줄 만 알았지 모터쇼 포스팅은 처음이라 조금은 생소합니다. 그럼 먼저 만났던 현대자동차 부스를 보기 전에 2016년 부산국제모터쇼 일정을 간단히 보겠습니다.








2014/06/04 - (연예인)2014 부산국제모터쇼 대세 연예인 조인성 소지섭 차승원 이서진 하정우 박시현 김하율 보고 왔습니다






◆2016 부산국제모터쇼((Busan International Motor Show 2016)


★기간:2016년 6월 2일(목)~2016년 6월 12일(일)


장소: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 2전시장


운영시간:(주중) 오전 10시~오후 6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7시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 중점적으로 보여 주려는 게 “현대자동차의 미래 신기술 전략과 비전”입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에서 최초 공개한다는 신차 RM16을 포함하여 하이테크 기술이 접목된 IT 브랜드와 친환경 기술이 장착된 ‘IONIQ’ 등 총 17대의 모델과 21종의 기술 등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업계의 선두주자임을 이곳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야심만만하게 현대자동차에서 신기술과 IT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고성능 N #1 RM16을 만나보겠습니다.

RM16은 n에 담길 고성능 기술 개발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체계적인 도전을 상징합니다”. RM14. 15에서 축적된 기술에다 진화를 한번 더한 RM16을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다 하여 많은 기대를 했습니다.


 

 

역시 외관부터 기대에 부응하는 듯 차돌같이 단단히 보였으며 듬직한 모습이 나의 시선을 확 잡았습니다. RM16은 주행 성능 향상과 고성능 감성 구현을 위한 신기술을 적용하여 끊임없이 테스트를 진행하여 개발한 자동차입니다.




그리고 고성능의 기술이 접목된 자동차답게 그에 걸맞은 디자인의 기술 축적이 이루어져 최적의 공력 구현을 위한 디자인 변경이 지속해서 이루어져 RM16이 탄생하였습니다.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고출력 동력장치와 뼈대인 고감성 경량 차체, RM16에 적용된 새로운 신기술을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만나보세요.


 

 


고성능 N #3 i20 WRC


현대자동차 메인부스에 RM16과 나란히 전시 중인 i20 WRC. RM16과 함께 나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i30과 i40 모델은 쉽게 봐 와서 그런지 i20이란 모델명이 낯설지 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i20 모델은 WRC의 많은 랠리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내었던 현대자동차의 랠리카입니다. 계속 성능 개선과 진화를 거쳐 자동차 경주에 최적화된 경기용 차로 2016년 아르헨티나 랠리 우승까지 거머쥐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전략적으로 육성하며 고성능 기술을 밑바탕으로 랠리카와 레이싱 차량 개발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합니다.


 

 


그리고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열리는 다양한 모터스포츠에 참가하여 앞으로 출시될 현대자동차의 양산 차 기술 수준을 세계 최고로 한 단계 더 끌어 올린다 합니다.


 

 

 

  

 

 

 

 

 

 

 

 

 

 

 

 

 

 

 

 

 

 

 

 

 

 

 

 

 

 

 

 

 

 

 


고성능 N #2 Hyundai N2025 Vision Gran Turismo


우리나라에 리폼하여 자동차 경주대회에 출전하는 자동차는 많이 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수소연료 전기 시스템을 활용한 미래형 고성능 차 ‘현대 N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 경기용 자동차가 전시되어 현대자동차 부스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소형화와 경량화된 두 개의 연료전지 스택과 슈퍼 캐퍼시터의 조합으로 더욱 향상된 시스템 출력뿐만 아니라 레이스에서 최적화된 디자인까지 미래형 자동차인 현대 N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 자동차를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직접 만나보세요.


 

 

 



IONIQ(아이오닉)


2016년 1월 국내에 출시된 현대자동차 최초의 친환경 전용 모델인 ‘아이오닉’입니다. 현대자동차 고유의 중소형급 스타일과 비슷하지만 귀엽고 날렵해 보이며 아주 단단해 보입니다. 이번 2016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아이오닉 HEV·PHEV·EV 모든 제품군을 공개하며 세계 최초로 3가지 타입의 친환경 동력장치 기술이 적용되어 큰 주목을 받았던 자동차입니다. 요즘은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자동차가 대세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은 기존의 친환경 자동차를 능가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아이오닉의 하이브리드(HEV)와 전기 차량(EV)을 2016 부산모터쇼에 전시 중이라 좋은 경험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모델이 전시 중입니다. 2016년 부산국제모터쇼 현대자동차 부스에서 색다른 경험을 해보세요.


 

 

 

 

 

 

 

 

 

 

 

 

 

 

 

 

 

 

 

 

 

 

 

 

 

 

 

 

 

 

 

 

 

 

 

 

 

 

 

 

 

 

 

 

 

 

 

 

 


2016 부산국제모터쇼를 처음 참관했지만 다양하게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여러 신차를 만나며 2017년에는 어떤 새로운 모델이 나올지 많은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2017년 부산국제모터쇼가 기다려집니다. 자동차는 타고 다니지만 그리 짜다리 관심이 없었던 한사람으로 이번 2016 부산국제모터쇼를 보면서 많은 관심을 끌게 되었던 한사람입니다.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유수의 자동차회사와 다양한 자동차를 만나보세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80 SPORT

 

제네시스 EQ90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