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북여행/익산여행)고스락전통장. 3,500개의 장독이 모여 장관을 연출하는 고스락 전통장의 진풍경을 만나보세요 

 

익산여행을 하면서 황등비빔밥을 먹으려고 시간을 맞추기 위해 찾았던 유기농 전통장류 전문업체 ‘고스락’입니다. 고스락은 약 2만여 평의 면적에 3,500개의 전통항아리가 줄지어 선 것을 보니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장관이었습니다.


 장독이 모여 있는 이런 진귀한 풍경은 쉽지 않은데 익산여행에서 이리 만나게 되었습니다. 고스락은 으뜸, 최고라는 순우리말로 3,500개의 장독에서 최고의 전통장류가 발효 숙성된다고 하니 유기농 장류도 장류지만 아주 큰 장독의 연출이 정말 멋졌습니다.

 특이한 모양의 도기를 만나고 전통장이 발효하는 소리를 귀로 듣고 냄새도 맡아보며 눈으로도 느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고스락은 진사에게도 이름난 출사지라 그런지 우리가 찾았던 이날도 작품을 담는 사진사분이 여럿 있었습니다.

 그러나 필자는 아직 그런 경지가 없어서 그런지 크고 많은 전통 장독과 특별한 모양의 도기만 눈에 들어왔는데 전문으로 사진을 담는 사람의 눈에는 우리가 보지 못하는 특별한 무엇이 장독에서 느껴지나 봅니다.

 사진을 찍는 분도 물론이며 저처럼 여행을 좋아하는 분도 고스락 방문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요일 찾아갔는데 고스락과 음식전문점 이화동산은 휴무였습니다. 일요일은 휴무지만 고스락의 장독은 구경이 가능합니다.

 유기농 전통 장류 업체인 고스락은 농민들이 직접 키운 100% 유기농 콩만을 직접 구매하여 천일염과 익산의 청정수에 맑은 공기로 발효한 전통장이라합니다. 된장, 고추장, 간장, 양파식초, 감식초를 하나하나 정성으로 빚어내며 독아지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는 무조건 국내산 유기농이라고 홈페이지는 설명합니다. 익산 함열읍의 고스락전통장에서 잠시 장독구경 한번 해보세요.

 ◆고스락 전통장독 사진으로 구경해보세요◆

 

 

 

 

 

 

 

 

 

 

 

 

 

 

 

 

 

 

 

 

 

 

 

 

고스락 전통장 영업정보

★상호:고스락 전통장

고스락 주소:전북익산시 함열읍 익산대로 1424-14

고스락  전화:063-861-2280

고스락 전통식품제조:된장, 고추장, 간장 감식초 양파식초

 

 상기 팸투어는 전북도청, 전북관광협회에서 초청 진행했던 팸투어에 참가하여 작성했습니다

 

 

 

2016/03/16 - (전북맛집/익산맛집)미륵사지맛집 진미식당 황등육회비빔밥. 백종원의 3대 천왕에 토렴하는 비빔밥으로 소개된 황등비빔밥을 진미식당에서 맛봤습니다. 황등진미식당

 

2016/03/15 - (전북여행/익산여행)익산 미륵사지. 세계문화유산 익산 미륵사지에서 백제의 예술성이 집약된 미륵사지 석탑을 해체하여 보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 여행이었습니다.

 

2016/03/12 - (전북여행/익산여행)익산보석박물관. 보석 싫어하시는분 손들어 보세요? 없죠, 주얼리. 보석이 궁금하다면 주얼 팰리스를 운영하는 익산보석박물관 강력추천.

 

2016/02/26 - (전주숙박/전주호텔)전주 숙박 화이트관광호텔. 전주한옥마을 여행에서 편안한 잠자리, 전북관광자유이용권 할인 혜택까지 전주 화이트관광호텔.

 

2016/02/25 - (전북여행/익산여행)함라산 숭림사 보광전, 중국의 달마대사가 9년동안 면벽좌선한 숭산 소림사에서 따왔다는 선종사찰 숭림사에서 보물 825호 보광전를 만나다.

 

2016/02/05 - (전북맛집/전주맛집)전주한옥마을맛집 전라도 음식이야기. 전라도 음식의 최고봉 전주한정식 '전라도 음식이야기'에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라도음식이야기

 

2016/01/07 - (전북여행/익산여행)익산 두동교회 구본당. 익산시 성당면에서 한국 기독교 초창기 교회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두동교회 구본당을 만나다. 한국기독교 사적 제4호

 

2015/12/24 - (전북여행/익산여행)익산교도소 촬영세트장. 7번방의 선물, 아이리스, 타짜, 식객등 국내에서 유일하게 교도소 촬영이 이루어졌던 익산교도소 촬영세트장.

 

2015/12/23 - (전북여행/익산여행)익산 나바위성당. 한국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와 함께 우리나라 천주교의 역사가된 나바위성지인 나바위성당 여행하기. 나바위성당.

 

2015/12/08 - (전북여행/정읍 전주 익산 여행)1박2일 전북 정읍 전주 익산 여행.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고 왔던 전북 정읍 전주 익산 여행 저처럼 다녀보세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