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남맛집/의령맛집)자굴산맛집, 정암솥바위맛집, 의병박물관맛집, 의령충익사맛집 우리한우. 의령 토요애한우 전문점 의령 우리한우에서 맛있고 질 좋은 한우를 먹다.

의령에서 왜 우리한우가 유명할까요? 그 이유는 지금도 전국대회 규모의 의령 소싸움이 열리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의령과 한우는 떼어 놓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의령은 왜 우리 한우와 밀접하게 되었는지 참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의령은 남강의 풍부한 용수와 넓고 비옥한 전답으로 많은 농사를 지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옛날부터 집집이 농사를 짓기 위한 소를 키웠으며 농번기를 피해 백중날이나 추석에 고을은 축제 같은 분위기로 소싸움을 벌였습니다.

 그리고 임진왜란 때는 의병장인 홍의장군 곽재우가 정암나루 전투에서 대승하게 된 것도 바로 우리소와 관계가 있다하니 참 아이러니합니다. 곽재우장군은 우리 의병의 숫자를 많게 보이려고 남강의 정암나루 모래밭에 소를 모두 몰아넣어 서로 싸움을 붙였습니다.

 소는 모래바람을 일으키며 서로 격렬하게 싸웠고 이를 응원하는 함성으로 왜군은 우리승병이 많이 매복해 있다고 생각을 했고 곽재우는 정암진 전투에서 크게 왜군을 무찔러 전라도로 진출하려던 적을 저지시켰습니다. 그만큼 의령은 우리 한우와 떼 놓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로 이어져 지금은 전국에서 의령 한우는 많은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의령 한우는 토요애 한우란 브랜드로 사육되는데 의령의 명산인 자굴산 아래 청정지역에 우수한 품질의 송아지를 약 28개월 이상 키워 몸무게는 650kg 내외가 되도록 의령만의 고급육 사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도축하여 질 좋은 토요애한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한우의 품질 유지를 위해 거세시술과 칡을 첨가한 사료 등을 먹여 지방에 근육이 골고루 분포하며, 뛰어난 마블링과 선홍색을 띤 고기는 다른 지역의 한우에 비해 품질과 맛에서 월등하다 하겠습니다. 그래서 모두 의령 한우 의령한우 하는 것 같습니다.

 맛있는 의령한우를 먹기 위해 찾았던 곳입니다. 의령읍의 의령 토요애 한우전문점 우리 한우입니다. 우리한우(055-572-9545)는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 282-8 남산초등학교 인근에 있습니다. 우리한우 음식점은 주택가에 자리 잡아 도로에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음식점 규모는 대단합니다. 1~2층 모두 음식점으로 이용되었는데 주택가 안에서 이런 큰 규모의 음식점하며 놀랐지만 역설적으로 생각하면 질 좋은 우수한 고기로 주민에게 그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하겠습니다.

 우리한우 사장님은 아직 젊은 분입니다. 의령 토박이로 고향인 갑을마을에서 영농후계자로 최근까지 직접 토요애 한우 농장을 운영했습니다. 10여 년간 운영한 농장을 잠시 접고 1년 전쯤 이곳에 토요애 한우 전문점인 우리한우를 개업했습니다.

 한우농장경영으로 질좋고 맛있는 쇠고기에 대해 누구보다 많이 알게 되었다합니다. 우리한우에서는 직접 토요애 한우를 마리째 경매 받아 도축하여 사용합니다. 그래서 축산물 등급확인서를 항상 비치하여 품질이 우수한 한우를 손님에게 안심하고 드시게끔 합니다.

 

 우리한우에서는 부위별 판매가 아닌 ‘우리한우고기모듬’ ‘우리한우스페셜모듬’ ‘육회’ 등 한우 모둠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먹었던 ‘우리한우스페셜모듬’은 살치살과 꽃등심 갈빗살 업진살 중 두 가지로 구성되는데 살치살과 꽃등심입니다.

 

 


 

 마블링 함보세요. 적당한 지방에 하얀 눈이 내려앉은 듯한 토요애한우의 마블링에 입안에 저절로 군침을 돌게 했습니다. 연한 불에 올려 살짝 불길만 가도 먹을 수 있다는 ‘신의 한 점’ 토요애한우를 먼저 순수한 고기 맛을 느끼기 위해 먹었습니다.


주로 한우를 먹은 뒤 평가는 입에 녹는다는 말을 하는데 육즙이 흐르는 고기는 정말 부드러워 먹는 것과 동시에 눈 녹듯이 사르르 입에서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리고 우리한우에서 사용되는 모든 채소와 양념장, 고추, 마늘등은 고향인 갑을마을에서 시부모님이 직접 농사를 지은 우리 농산물이라며 며느님의 시부모님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과 자부심이 아주 대단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우리한우에서 먹는 토요애 한우가 더 맛있었습니다. 음식은 손맛도 중요하지만 사장님의 정성이 가득 담긴 마음에서 더 맛이 우러나는 것 같습니다. 아참 그리고 된장찌개도 맛있었고 개인적으로 온국수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의령은 여행할 곳이 무궁무진합니다.

 

 

 

 

 우리한우가 있는 의령은 의병의 고장입니다. 홍의장군 곽재우의 전적지인 정암나루에는 의병광장과 의령철교, 3대 그룹 총수를 낳아 부자 기운을 받을 수 있다는 정암(솥바위), 남산아래 충익사와 의병탑, 의병박물관, 그리고 보천사지 삼층석탑과 부도 의령 소싸움 등 우리한우에서 반경 5km 내에 포진하고 있어 의령 여행 계획도 함께 세워보세요.

 

 

 

 1층 내부 모습

 2층 내부 모습

 2층 실내 모습. 다양한 크기로 준비

 

 우리한우 2층 어린이 놀이터 시설

 

 

 

 #자굴산맛집 #의령맛집 #의령충익사맛집 #의령정암솥바위맛집 우리한우 영업정보

♣상호:의령우리한우

♣주소:경남의령군 의령읍 의병로 282-8

♣예약전화:055-572-9545

♣메뉴:토요애 한우모듬, 육회, 삼겹살, 한우곰탕 등

♣주차장있음

♣휴무:둘째·넷째 월요일

명절(구정과 추석) 당일 휴무

♣영업시간:오전10시~밤 10시

♣1·2층 132석 규모 단체 가능

 ◆우리한우 인근에 가볼만한 #의령관광지

#보천사지삼층석탑

#보천사지부도

#의병광장곽재우동상

#의병광장

#의병박물관

#충익사

#충익사의병탑


#정암솥바위



2015/09/07 - (경남여행/의령여행)의령 솥바위. 부귀명당 솥바위 기운 받아 우리 모두 부자되세요. 의령 정암루 솥바위


2015/09/05 - (경남여행/의령여행)의령 벽화산 산행. 망우당 곽재우장군의 벽화산성~벽화산 산행.


2015/08/27 - (경남여행/의령여행)의령 보천사지 삼층석탑과 보천사지 승탑. 폐사지인 보천사지에서 보천사지 삼층석탑과 보천사지 승탑인 아름다운 부도를 만나세요.


2015/04/02 - (경남여행/의령여행)정암 솥바위에서 의령 남산 산행 이어 타기. 의령 남산 솥바위, 의병광장, 곽재우장군, 충익사,


2015/03/02 - (경남여행/의령여행)곽재우장군의 충익사. 홍의장군 망우당 곽재우를 모신 사당 충익사 참배.


2015/02/28 - (경남여행/의령여행)홍의장군 곽재우의 충익사. 곽재우와 17장수의 장령을 모신 충익사 화려한 공포에 혀를 내두르다.


2015/02/27 - (경남여행/의령여행)홍의장군 곽재우와 의령관문 의병광장. 곽재우의 정암전투 의병 승전지에 세워진 의병광장과 의령관문을 여행하고 왔습니다.


2014/03/13 - (경남맛집/함안맛집)군북,의령 톨게이트 맛집 전원휴게소. 고속도로 인근에서 먹는 맛있는 생선구이 전원휴게소


2014/08/09 - (경남맛집/의령맛집)의령전통시장맛집 수정식당. 의령의 3미중 으뜸인 소고기국밥 맛있게 끓여 내는 수정식당. 여름철 보양식....... 넘맛있어요.


2014/05/22 - (경남맛집/의령맛집)충익사, 자굴산 맛집 종로식당. 대통령 맛집으로 유명한 종로식당의 소고기국밥이 진국.


2013/06/29 - (경남맛집/의령맛집)의령소바. 숙취해소에 좋은 메밀로 만든 의령소바에 혼을 뺏기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