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충남맛집/태안맛집)만리포해수욕장 맛집, 천리포해수욕장 맛집, 태안반도 맛집 원북 박속낙지탕, 여름 보양식은 쓰러진 소도 일으켜 세운다는 낙지가 최고. 원북 박속낙지탕.


 충남 태안군 원북면에는 독특한 이름을 가진 음식이 있습니다. ‘박속낙지탕’이 그 주인공입니다. 낙지를 두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뻘밭에서 캐는 진주라 부르는 보양식품입니다. 쓰러진 소도 낙지를 먹고 나면 벌떡 일어난다하여 뻘밭의 산삼이라고도 합니다.






태안여행에서 원북 박속낙지탕을 ‘꼭’ 먹고 온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박속낙지탕은 유명합니다. 원북 박속 낙지탕으로 불렸던 음식점은 현재 태안 명품 한우 정육식당 박속낙지탕의 긴 이름을 가졌습니다. 매장 입구에 한우도 취급하는 정육 코너도 있습니다.


 

 

 

 

일단, 부산에서 출발하여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찾았습니다. 늦은 시간이지만 손님이 꽤 있었는데 원북 박속낙지탕을 찾아가면서 낙지가 다 팔려 오늘 영업 끝났다는 안내판이 붙어 있다면 어찌하노 하면서 시시콜콜한 농담을 주고받으며 찾아간 태안 명품 한우 정육식당 박속낙지탕(구. 원북박속낙지탕). 다행히 낙지는 남아 있어 박속낙지탕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박속낙지탕의 레시피가 무척 궁금했습니다. 박속을 파내고 그 안에다 살아있는 낙지를 넣어 갖은 양념과 함께 팔팔 끓여서 나오는가 싶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박 속의 부드러운 부분을 썰어 육수와 채소를 넣고 끓인 후 살아있는 세발낙지를 샤부샤부 해 먹는 방식입니다.




 

 

 

태안 앞바다의 뻘밭에서 잡아온 세발낙지라 그런지 통 안에서 몸을 잠시도 가만있지 못했습니다. 몸을 뒤틀며 힘이 넘쳐나는 팔팔한 세발낙지를 한 마리 한 마리 끓는 육수에 퐁당퐁당 던져 넣었습니다. 먼저 몸통과 다리를 먹고 대가리는 다시 끓는 육수에 넣어 더 끓여야 한다 했습니다.


 

 

 

 

살뿐이 익어 부드러운 낙지를 양념소스에 찍어 맛을 봤습니다. 아주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접하기 힘든 박속낙지탕, 살아있는 낙지와 함께 칼칼한 육수가 시원한 게 끝내줬습니다.


 

 

 

박속낙지탕의 종결판은 역시 면사리를 넣어 먹는 것입니다. 칼칼한 박속낙지탕의 감칠맛에 다시금 입맛을 다셔 봅니다. 면사리를 건져 먹고 밥을 약간 말아서 함께 먹었더니 속이 든든했습니다.


 

 


자 이제 맛있는 태안 원북 별미로 배불리 먹었고 소화도 시킬 겸 태안팔경 중 3경인 안면도 송림인 소나무를 만나기 위해 자연휴양림을 찾아 산바람을 맞기로 했습니다. 원북 박속낙지탕에서 가장 중요한 세발낙지는 그날그날 시세가 변동이 있다며 박속낙지탕 가격은 시가로 결정 됩니다.


 

 

 

 

 

 

 

 

 

 

 

◆만리포해수욕장 맛집, 천리포해수욕장맛집, 태안반도 맛집, 태안 원북 박속 낙지탕 영업정보◆

★상호:태안 명품 한우정육식당 박속낙지탕(구, 원북박속낙지탕)

★주소:충남 태안군 원북면 반계리 321

★전화:041-672-4540

★메뉴:박속낙지탕, 한우 국밥, 한우 갈비탕, 한우 꽃등심 등

주차장 유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