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맛집/목포맛집)유달산 삼학도 목포역 맛집 못난이 빵. 못생겨서 죄송하지 않는 진짜 맛있는 목포 못난이 빵 맛보세요.


목포에서 입소문만으로 목포를 대표하는 간식의 자리에 오른 빵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못난이 빵’입니다. 얼마나 못생겼으면 못난이 빵으로 불리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어떤 모습일까 싶어 목포 못난이 빵 본점에 갔습니다.



3대 한 가족으로 가업을 이어오는 못난이 빵은 손으로 직접 빚어내다 보니 대기업 제빵 회사의 성형 틀에서 찍어내는 빵 같이 똑같은 모양은 찾을 수 없는 수제 빵입니다.



앙 코 없는 도넛은 보지 못했는데 이곳의 빵은 도넛과 비슷하지만, 팥 등 앙 코가 전혀 들어있지 않은 순수 재료인 빵만으로 손님에게 어필이 되었습니다. 본점이라 해봤자. 대 기업의 본점처럼 근사한 그런 모습이 아닙니다. 빵을 만드는 공장이자 직접 판매를 하는 곳인데 신기할 정도로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성이 있었습니다.



그 맛 때문인지 하루 판매량이 1,800~2,000개 정도며 30년이 넘는 긴 세월을 이어왔지 않나 싶습니다. 판매방식을 보면 못난이 빵은 만들어 두지 않고 주문을 해야만 빵을 만듭니다. 도넛 형태지만 빵으로 부르는 것은 처음 모양이 꼭 찐빵하고 닮았습니다. 아마 그래서 빵이라 부르는지 모르겠습니다.





찐빵 모양의 반죽을 손으로 늘려 보름달 크기로 만들어 도넛 방식과 똑같이 기름에 튀겨 냅니다. 그런데 금방 튀겨낸 못난이 빵은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게 요즘 단맛에 길든 아이의 입맛을 사로잡아 유치원 등 아이들의 간식으로 불티나게 팔려 나간다 합니다. 이날도 유치원 간식으로 박스 포장을 하였습니다.





엄청나게 큰 게 단돈 5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밀가루와 우유 달걀 등을 반죽하여 건강한 빵을 만든다는 못난이 빵은 목포여행에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옛날 방식으로 만든 간식입니다. 아이에게는 아빠의 추억인 못난이 빵을 맛보며 부모님은 어릴 적 학교 매점에 판매했던 추억의 빵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이 날 유치원에 아이들 간식으로 실려가는 못난이 빵입니다. 금방 튀겨내어 따뜻한게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것 같습니다.

택배용 못난이 빵.


매장에서 맛을 보고 못난이 빵을 한 박스 주문했습니다. 맛도 좋고 저만 먹을 수 없어 택배 문의 하니 전국적으로 많은 물량이 택배로 나가고 있다 했습니다. 저도 택배 지에 이름과 주소를 남기고 왔는데 다음날 못난이 빵집에서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아참 찐빵도 맛있다 합니다. 참고하세요.


못난이 빵은 박스로 담겨 있었고 먼저 한 개를 맛 봤습니다. 하루가 지났지만 그래도 못난이 빵은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같이 먹어본 사람들 모두 맛있다는 평가였습니다.





유달산 삼학도 목포역 맛집못난이 빵 본점 영업정보

★상호:못난이 빵

★주소:전남 목포시 자유로 82

전화:061-245-0448

★메뉴:못난이 빵, 찹쌀 도넛, 찐빵





"목포시에서 초청하여 호남선KTX개통과 목포시 

문화 관광 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해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2015/04/23 - (전남맛집/목포맛집 )신안비치호텔 라이브 카페 비치 갤러리, 목포대교의 밤야경이 아름다운 카페 비치갤러리에서 라이브 공연을 즐기다.


2015/04/22 - (전남여행/목포여행)목포 평화광장 카페거리에서 진한 커피와 춤추는 음악 분수쇼를 즐기세요.


2015/04/21 - (전남여행/목포여행)유달산 어민동산. 쌈지공원인 독특한 유달산의 어민동산 여행.


2015/04/20 - (전남맛집/목포맛집)쑥꿀레. 유달산 맛집, 목포역 맛집, 쑥으로 만든 추억의 간식 쑥꿀레 목포 여행에서 꼭 맛보세요.


2015/04/16 - (전남여행/목포여행)갓바위. 타포닌 지질의 목포 갓바위 그 모습이 신기.


2015/04/15 - (용산-목포 KTX 기차 시간표와 운임) KTX 용산-목포 여행 "빨라도 너무 빨라" 초스피드의 2시간대 경이로운 시간 여행을 했습니다.


2015/04/02 - 호남선 KTX 시작 두시간의 설레임! 항구 1번지 목포로 여행블로거기자단 팸투어 해양관광 중심도시 목포여행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