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남여행/진도여행)울돌목 진도타워. 명량대첩 전승지 울돌목과 진도대교 전망대 진도타워 여행.


진도타워는 진도군 군내면 녹진과 해남군 문내면 학동을 있는 진도대교를 가장 잘 바라보는 곳에 세워져 있습니다. 일명 진도대교 전망대라 합니다. 먼저 진도대교는 길이만 484m에다 폭이 11.7m로 1984년 10월에 준공된 사장교입니다. 그러나 폭주하는 차량과 관광객으로 인해 2005년 12월에 제2 진도대교를 개통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진도타워에서 바라보는 진도대교의 야경은 그야말로 하늘에 박힌 보석처럼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진도대교가 놓여져 있는 곳을 우리는 울돌목이라 부릅니다. 워낙 거친 물살로 인해 물소리가 와랑와랑 소리를 내며 흘러 간다하여 ‘울돌목’이라 부릅니다. 이순신 장군은 이곳 울돌목의 자연을 이용하여 해전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를 합니다.




불멸의 이순신으로 추앙받고 해전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인물로 평가하는 성웅 이순신장군은 3대첩 가운데 가장 혁혁한 전공을 기록한 명량대첩의 승전지가 울돌목입니다. 명량대첩의 울돌목을 보기 위해 이곳에서 가장 높은 망금산 정상에 모습을 드러낸 진도타워에 올라갔습니다.









역시 울돌목은 이순신장군의 승전지라 모두 이순신장군과 관계된 조형물입니다. 진도타워 또한 판옥선인지 설계부터 그런 형태로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진도타워를 오르는 길은 입장료가 있습니다. 티켓자동발매기에 1,000원을 넣고 티켓을 뽑아 입장하면 모든 절차는 끝입니다.






먼저 진도타워에서 가장 높은 7층 전망대로 직행합니다. 방문한 날 날씨가 좋지 않아 조망은 볼 수 없었지만 진도대교와 해남 쪽 우수영관광지등 수려한 풍광을 보여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진도타워에서 꼭 봐야 할 곳은 우리 모두 익히 알고 있지만 ‘명량대첩 승전관’입니다. 원균의 참패로 이순신장군은 13척의 배로 울돌목에 배수진을 치며 마지막 일전을 치를 각오를 다집니다.






우리 해전 역사상 가장 대승을 이룬 승전의 기록을 볼 수 있는 진도타워, 명량대첩 승전관을 차근차근 보고 있으면 역시 내 몸에도 대한민국의 피가 흐르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갑자기 온몸에 흐르는 피가 역류한다고 할까요. 몸이 짜릿짜릿 한 게 카타르시스라 할까요, 희열감을 맛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진도타워에는 이외에도 옛사진관, 진도군역사관, 특산품 판매점등 많은 곳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진도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가장 먼저 찾아야 할 곳이 진도대교와 진도타워 입니다. 









 

진도타워 관람 안내 정보입니다.

관람시간:하절기(3월10월)오전9시~오후6시, 동절기(11월~2월)오전9시~오후5시

휴관일: 매주 월요일(단 영업점은 운영)

입장군 매표;관람 개시시간부터 관람 종료 30분 전 까지







2015/02/08 - (전남여행/진도여행)진도 아리랑미을 관광지 아리랑 체험관. 진도 아리랑마을 관광지에서 아리랑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2014/11/05 - (전남여행/진도여행)진도 동석산 산행. 신이 내린 산 진도 동석산 암릉 산행


2014/08/14 - (전남여행/진도여행) 진도 세방낙조전망대. 한반도 최남단 낙조전망지에 선정된 세방낙조전망대를 보고오다


2014/03/24 - (전남여행/진도여행)얼쑤 신명나는 우리가락 진도아리랑, 심청가, 진도북놀이 공연을 진도토요민속여행에서 즐기다.진도토요민속여행


2014/03/10 - (전남맛집/진도맛집)진도 신비의 바닷길 맛집 해미원. 바다의 꽃처럼 보고 먹는 맛이 최고인 진도 신비의 바닷길 맛집.


2014/03/09 - (전남맛집/진도맛집)진도대교, 진도타워 맛집 통나무집. 밥대도라 불렸던 진도대교 통나무집 꽃게장 백반 맛에 헐.


2014/03/05 - (전남맛집/진도맛집)6종류 색상으로 변하는 건강식 카멜레온 찐빵. 천사표 빵맹그는 아짐 별아짐 찐빵 너무 맛나요


2014/03/04 - (전남여행/진도여행)동백꽃이 뚝뚝 떨어지는 봄날 임권택 감독의 100번째 작품 천년학 촬영지 송화의 집 여행.


2014/03/03 - (전남여행/진도여행)모세의 기적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곧 열린다하여 미리 체험하고 왔습니다. 제36회진도신비의 바닷길축제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