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맛집/사하맛집)몰운대, 다대포 맛집 장안돼지국밥. 다대포시장  부산 갈맷길에서 먹었던 맛있는  장안돼지국밥 먹고 힘내세요.


부산 음식 중에서 가장 흔한 음식이 돼지국밥입니다. 그것도 한집 건너 국밥집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돼지국밥은 단연 부산의 음식 중 첫손에 꼽습니다.  그 많은 국밥집 중에서도 유명한 돼지국밥 맛집은꼭 있습니다. 지역을 불문하고 거론되는 돼지국밥 맛집도 있으며 그 지역에서 최고로 인정해주는 돼지국밥 맛집도 있습니다. 



 



오늘 찾아간 돼지국밥 맛집은 부산의 걷기 열풍을 선도하는 갈맷길 코스 인근인 다대포에 있습니다. 다대포 시장, 다대포 항과 몰운대등 다대포동 인근에서는  최고맛집이라며 이곳 주민분들의 평가였습니다.  



 



다대포 수협 해비치 빌딩 맞은 편 골목안에 위치를 하는데 주말 저녁시간에 찾아간 장안돼지국밥집, 가족단위의 주민분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을 찾게된 연유는 ㅎ ㅎ 간단합니다. 길건너 버스 정류장에 앉아 뭘 먹고 갈까하며 두리번 거리고 있는데 아이와 함께 동반한 10여명의 가족이 대화를 하는 게 들렸습니다. 장안돼지국밥 입구에서 "자리가 없드나"하며 젊은 신랑이 쫒아 들어가는 것이 아마 평소에는 식당의 자리가 모자랄 정도로 손님으로 붐비는 곳인 것 같습니다. 



 




저도 혼자지만 염치 불구하고 찾아갔는데 그래도 다행이 제가 먹을 자리가 남아 있어 일단 자리부터 잡았습니다. 돼지국밥을 주문하였습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먹음직스럽습니다. 윤기가 차르르 흐르는게 돼지국밥 맛도 중요하지만 함께 먹는 김치 맛도 중요한데 아삭하니 맛이 좋습니다. 




 



마늘과 양파, 고추는 모든 돼지국밥집에서는 공통으로 나오는 주 품목입니다. 싱싱한 상태로 보이는데 일부 국밥집에서는 양파, 마늘등이 너무 오래되어 색이 변한 것을 종종 보았습니다.그러나 다대포 장안돼지국밥집은 들고나는 손님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김치와 깍두기를 따로 들어내어 먹을 만큼만 담습니다. 위생적이며 잔반이 남지 않아 너무 좋습니다. 필자도 적당히 담아 보았습니다. 



 




돼지국밥에서는 빼놓으면 안된다는 정구지(부추)입니다. 정구지가 없다면 앙코 없는 찐빵이라 할까요. 돼지국밥을 먹기 위해 꼭 넣어야 그 맛이 배가 되며 맛을 한층 더하게 만드는 만능 천연 조미료 정구지를 듬뿍 넣습니다.



 




 



일단은 뚝배기 안의 돼지국밥입니다.  살코기와 기름기가 적당히 포함되어 더욱 맛있는 돼지국밥, 국물은 시원하며 진국입니다. 

 




 



명줄을 길게 한다는 국수를 먼저 넣어 말아 먹습니다. 국수를 다 건져 먹고 나면 밥과 함께 말아 맛있는 김치를 척 걸쳐 먹는 맛이 부산에서 먹는 진짜배기 돼지국밥 맛입니다. 아참 빠진게 있습니다. 돼지국밥은 소금간으로 보는 것 보다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면 더욱 맛있게 돼지국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 다대포해수욕장, 다대포항, 다대포시장, 몰운대, 다대포 꿈의 분수 인근에 있는 돼지국밥 맛집인 장안돼지국밥, 몰운대와 다대포 갈맷길 700리 4구간의 둘레길을 걸을 때 먹었던 장안돼지국밥 맛있게 먹었습니다.




 




 




 




 




 




 



◆몰운대 다대포 맛집 장안돼지국밥 영업정보◆

★상호:장안돼지국밥

★주소:부산 광역시 사하구 다대1동 789

전화:051-261-1171

★메뉴:돼지국밥과 수육



다대포 항,

 




다대포 낚시 선착장. 찍사들의 단골 출사지

 




몰운대,

 




다대포 객사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