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운대 전망대 인근의 모습

 



☞(부산맛집/사하맛집)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맛집 버들집 바지락해물칼국수. 국물이 끝내줘요.


부산에서는 몰운대 하면 모르시는 분이 없는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또한 낙동정맥의 기종점이라 전국 산꾼의 입에서도 오르내리는 몰운대, 걷기 동호회에서도 빠질 수 없는 부산 갈맷길의 4구간에 포함되어 주말이면 이곳을 걷기 위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월래 몰운대는 16세기까지 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낙동강에서 많은 토사들이 밀려 내려오면서 자연스럽게 육지화 되었는데 안개와 구름이 자주 끼는 날에는 그속에 잠겨 보이지 않는 다하여 몰운대라고 하였습니다. 다대포 객사와 임진왜란때 이순신 장군이 부산포 해전에서 승전을 하지만 정운장군이 순절을 한 곳으로 몰운대는 해송과 활엽수 등이 휴양림을 이루며 부산시민의 안식처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이 찾는 곳에는 먹을 만한 음식점이 모여 듭니다. 이곳 다대포 몰운대도 남해 바다를 끼고 있어 많은 횟집과 특히 낙동강 하구로 인해에 조개구이집이 성황을 이룹니다.


 

 




필자는 혼자 찾은 이날 몰운대에서 유명하다는 버들집 바지락해물칼국수를 맛보기 위해 찾아 갔습니다. 기네스북에도 올라 있는 꿈의낙조분수 맞은편에 있어 찾기가 너무 쉽습니다.


 

 




이집의 메뉴는 바지락해물칼국수와 해물파전, 감자찐만두가 전부입니다. 자리에 앉아 바지락해물칼국수를 주문 하고 메뉴판을 보니 2인분 이상이라 다시 칼국수 됩니까하니 사장님께서 “혼자라도 식사는 하고 가셔야죠” 하였습니다.

 




다대포의 명물로 사진작가들의 단골 출사지

 




 




2인 이상이면 큰 대접이에 바지락해물칼국수가 나와 작은 그릇에 담아 먹는 것 같습니다. 식당의 모든 재료는 국산이라며 큼지막하게 붙어 있습니다. 칼국수의 내용물을 보면 바지락과 깐새우 그리고 빵게가 들어 있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시원한 국물이 최고였습니다. 다대포 시장에서 걸어 몰운대를 가볍게 한바퀴 돌고 내려오 온 뒤다 보니 더욱 국물이 입에 달라 붙는 느낌입니다.


 

 




이곳 버들집 바지락해물칼국수집은 몰운대를 찾는 관광객에게는 몰운대 맛집으로 유명하다합니다. 오고 가며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버들집 바지락해물칼국수 맛있게 먹고 기분 좋게 나왔습니다.


 

 




 




 




 




◆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맛집 버들집 바지락해물칼국수 영업정보◆

상호: 버들집

주소:부산광역시 사하구 몰운대1길 15(다대포 꿈의 낙조분수 맞은편)

전화:051-261-1416

버스정보: 일반시내버스:338번, 96번

급행버스:1000번




 




다대포 꿈의낙조분수

 



몰운대 다대포 객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1동 | 버들집
도움말 Daum 지도
  1. 놀부 2014.10.09 09:37 신고

    칼국수가 무슨요리도 아닌데 한그릇에 육천원씩이나 하는건지.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