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맛집/중구남포동맛집)용두산공원, 영도대교 맛집 서울삼계탕. 서민의 영양식 삼계탕을 서울삼계탕에서 단디 체력 보강 하였습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맛집 골목으로 유명했던 곳이 관공서가 많았던 부산 중구의 남포동, 광복동 골목이었습니다. 싱싱한 회는 자갈치 시장이야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현재에는 이곳도 시청이 옮겨감에 지각 변동이 생겨 맛집 골목도 시류를 따라 서면 또는 연산동에 많이 형성 되었는데 그러나 부산의 중심지였던 중구는 부산 맛집의 텃주대감이 모여 있던 곳으로 지금껏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이 여럿 남아 있습니다.

 


 




그 중 한곳이 남포동에 본점이 있는 서울 삼계탕입니다. 서울삼계탕은 1960년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50년이 훨씬 넘는 세월로 부산의 삼계탕 집을 대표한다하겠습니다. 삼계탕은 계절이 바뀌는 요즘 같은 계절에 보양식처럼 많이 먹습니다. 가장 저렴하지만 잘 먹고 몸을 보했다는 생각을 들게 하는 삼계탕을 먹기 위해 남포동의 서울 삼계탕에 찾아 갔습니다.

 

 

 




 




 

 





 



 


서울 삼계탕의 특징은 국물이 걸죽할 정도로 진하며 고기 또한 쫀득하니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면 삼계탕에 사용되는 닭은 보통 5~6주 정도 자란 닭을 사용하는데 평균 5주쯤이면 몸무게는 600~700그람이 나가고 우리가 말하는 영계로 삼계탕으로 사용하기 적당하다는 말씀. 서울 삼계탕에서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완제품의 삼계탕을 사용하는 게 아니고 지하에 있는 주방에서 그날 판매할 만큼의 삼계탕용 닭을 일일이 손질을 합니다.

 

 

 




 



 

삼계탕을 만드는 주재료를 보면은 인삼, 대추, 밤, 은행 찹쌀등을 삼계용 닭 몸통 안에 꾹꾹 눌러 내용물을 충실히 채우고 재료가 새 나오지 않도록 한 다음 큰 솥에 20여마리를 넣고 삶아 냅니다. 따로 또 육수를 만드는데 닭머리와 닭발, 닭목을 넣고 약재로는 율무, 구기자, 황기등과 서울 삼계탕의 비법을 추가하여 푹 고아내면 삼계탕의 육수가 됩니다.

 


 




 




 



이를 다시 닭을 삶은 물과 섞어 내면 온전한 서울삼계탕의 육수로 뚝배기에 삼계를 담아 육수를 넣고 팔팔 끓여 낸 다음 들께가루, 다진 마늘, 땅콩을 추가로 올리면 고소하며 구수한 서울삼계탕이 완성 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손님의 식탁으로 올라오게 되는데 얼마나 팔팔 끓여내는지 식탁에 도착을 한 뒤에도 한참이나 육수가 튀어 오를 정도로 끓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뜨거워 조심해야 합니다. 멋모르고 한 숟가락 먹었다가 목 다 타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역시 한국인의 입맛에는 뜨거워야 제 맛입니다. 후~후~ 불면서 먹는 삼계탕은 보약에 비유할 정도입니다. 연하면서도 쬰득한 살코기 한 점과 인삼주는 삼계탕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최고 맛입니다.

 


 


 

 

 삼계탕을 먹기 위해서는 먼저 국자를 꾹꾹 눌러 삼계를 해체합니다. 삼계가 품었던 인삼이며 황기며 찹쌀 등을 모두 내 놓으며 삼계의 운명은 끝이 납니다. 이제는 먹는 순서만 남았습니다. 찹쌀에 순살 닭고기를 한 점 올리고 잘 익은 김치와 함께 먹는 맛은 먹어보지 않고는 말을 못합니다. 그리고 알싸한 고추로 마무리를 하면 갑자기 축 쳐진 어께에 힘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서민의 영양 보양식인 삼계탕을 서울삼계탕에서 단디 체력 보강 하고 왔습니다.

 

 


 




 




 




 




 




 






 




 



 

용두산공원, 영도대교 맛집 남포동 서울삼계탕 영업정보

★상호:원조 서울삼계탕

★주소: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2가 26번지(서울 깍두기 건너편)

★전화:051-245-3696

★메뉴:삼계탕외

★주차장 무


 




 

영도다리(영도대교)



 

용두산 공원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