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서울맛집/중구맛집/숭례문맛집)남대문시장 맛집 할머니 김밥. 김밥과 우동이 끝내줘요, 할머니 김밥 


제주도 2박3일 여행을 가기위해 서울역에 내렸는데 김포공항발 제주행 비행기가 시간이 많이 남아 서울역 인근를 배회하였습니다. 먼저 남대문이라 부르는 숭례문을 찾아 갔는데 이른 시간이라 출입이 안된다며 막아 할 수 없이 근대건물인 한국은행을 찾아 갔습니다.





참 건물이 멋지더군요 그리고 서울시청 옛 건물과 그 옆 덕수궁 문 앞을 구경하고 시계를 보니 대충 맞을 것 같아 남대문에서 간단하게 먹을 만 한 집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곳이 할머니 김밥집으로 남대문 시장에서는 아주 유명한 김밥 집인 것 같습니다.





남대문 시장과 주위에 직장인이 많아서 그런지 아침 해결을 위한 집으로 딱 입니다. 필자도 서울역에서 다시 김포로 나가야 하는 입장이라 김밥과 우동을 주문하였습니다.


  



역시 간편하여 엄청 빨리 나오더군요. 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으니 저쪽에 반찬이 있다며 이야기를 합니다.. ㅎ ㅎ 이곳은 모두 셀프로 운영이 되는 곳 이내요. 어떤 의미에서 보면 필요한 만큼만 들어서 먹는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단무지는 좋아하지 않아 김치만 들었습니다.


 



ㅎㅎ 김밥은 기본인 원조김밥입니다. 그런데 뒤에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할머니 김밥집은 샐러드 김밥이 아주 맛이 있다는 평입니다. 그러나 주문한 원조김밥도 그에 못지 않게 맛이 좋았습니다. 국산 쌀을 이용하며 김밥안의 내용물 또한 충실하여 할머니김밥이 주위의 사랑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빠른시간에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남대문표 할머니김밥, 이른 아침부터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저 같이 지방에서 올라오는 여행객에게는 꼭 필요한 할머니 김밥집. 제주행만 아니면 여기서 김밥을 구입하여 남산에라도 올라가 남산 구경도 하고 내려오면 될 것 같습니다. 




 






김밥과 함께 먹는 우동도 육수가 맛있더군요. 김밥과 함께 하니 든든한 한끼 식사가 충분히 되었습니다. 이곳은 계산도 셀프였습니다. 위생을 위하여 고액돈의 잔돈도 본인이 챙겨 가게 되어 저도 큰돈을 내고 직접 계산대에서 잔돈을 챙겼습니다. 





모든 재료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믿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밥은  남대문 시장의 할머니김밥집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의 질 만큼은 간편하지 않은 정성으로 만드는  할머니표 김밥. 남대문과 남대문 시장 여행시  방문해 보세요.











김밥을 둘둘 마는 장면을 사진 한컷 부탁을 하니 한사코 안된다며 반대를 하기에 그래도 사진을 담아 보았습니다.  
























 

 

 

 

 




◆남대문 시장 맛집 할머니 김밥 영업 정보◆

★상호:할머니 김밥

★주소: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남대문 시장 내

★전화:02-2773-6777

메뉴 김밥과 우동외 분식집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