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송이덮밥 10,000원

 

 

 ☞(부산동래구맛집)부산동래구맛집다래성. 송이덮밥, 송이 짬뽕이 맛있는 중국집 다래성

가을의 진객은 무엇일까. 가을철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은 소나무의 향기를 받은 자연산 송이가 아닐까 싶다. 그 만큼 귀한 송이는 그 이름 만 들어도 벌써 주위에 솔향이 은은히 퍼지는 그런 느낌이다. 최상품의 송이는 가격이 만만치 않아 서민들은 맛도 보기 힘든게 현실이다.  그런데 송이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음식이 있다하여 찾아가 보았다.  부산광역시 동래구 수안동 동래경찰서 건너편 부산은행 골목에 40년의 역사를 가진 다래성은 화교인 왕유린이 주방장으로 있는곳이다.







 송이짬뽕 9,000원

 

 ☞(부산동래구맛집)부산동래구맛집다래성. 송이짬뽕. 송이덮밥의 송이는 자연산?.


자연산이 맞다. 그러나 북한산이다. 아시는 것 처럼 국내의 자연산송이로는 도저히 가격을 맞출 수 없어  북한산  송이 중에서도 최상의 좋은 송이만 취급을 한다. 5~6cm급의 질 좋은 송이를 사용하는 왕주방장은 몇년전에 호텔에서 근무할때 우연히 접하게 되어 시도하였다한다. 원래 짬뽕은 하얀 국물인 백짬뽕인데 빨간국물은 국내화 되었서라 하며공 송이의 참 맛을 느끼기에 가장 좋은 요리가 백짬뽕이다. 피톤치드의 향과 함깨 느낄 수 있는 그 맛이 최고일듯하다.  



 

 

 

 ☞(부산동래구맛집)부산동래구다래성. 송이 덮밥은 어때요?.


송이 덮밥 또한 재료는 송이 짬뽕과 비슷하다. 소스는 채소와 해물 그리고 전분을 섞어서 만들어 내는데 특이한 점은 단맛을 내는 설탕 대신에 굴를 이용하여 단맛을 내었다는 점이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에게 더욱 인기 있는 음식이다.



 

 

 ☞(부산동래구맛집)부산동래다래성. 언제 맛 볼 수 있나요.


송이는 지금인 추석을 전후하여 나오는 귀한 재료이다. 그래서 일년을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 더욱 귀한것 같다. 그런 송이로 만드는 송이 덮밥과 송이 짬뽕 또한 일년을 쭉~ 먹을 수 있는 그런 음식이 아닌 요즘에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다. 다음에 하다가는 또 1년을 기다려야 하는 음식 송이 덮밥, 송이 짬봉 이번 기회에 맛 함 보세요. ㅎㅎ




 유산슬

 

 

 공씨가의 비법으로 제조된 술

 

 

 깐풍육

 

 

 만두 서비스

 

 

 ㅎㅎ 송이 보이시지요. 이름만 송이 짬뽕이 아니랍니다. 넉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